대구광역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장애인 누구나 등록만으로 무료 이용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19년 5월에 개관 한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991m2(1,330평)으로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1층에는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시각탁구장, 보치아실, 2층에는 탁구장, 조정실, 당구장, 사무실, 3층에는 다목적 체육관, 용기구실, 4층에는 탁구장(실업팀)과 휴게실 등이 갖추어져 있어 탁구를 비롯해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유일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이다.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홍준표)에서 2019년부터 대구시로부터 위·수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체육시설을 장애인이면 누구나 회원등록만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경북=김정섭기자〕지난 2019년 5월에 개관 한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3,991m2(1,330평)으로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1층에는 체력단련실, 체력측정실, 시각탁구장, 보치아실, 2층에는 탁구장, 조정실, 당구장, 사무실, 3층에는 다목적 체육관, 용기구실, 4층에는 탁구장(실업팀)과 휴게실 등이 갖추어져 있어 탁구를 비롯해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유일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이다.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홍준표)에서 2019년부터 대구시로부터 위·수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체육시설을 장애인이면 누구나 회원등록만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시설 이용 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프로그램별 이용시간은 차이가 있다. 매주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관일이다.
또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에 대구에서 유일한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운동처방사 2명, 체력측정사 2명이 장애인들의 체력을 정확히 측정하여 그에 따른 운동처방까지 함으로써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운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고, 우리 삶에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장애인도 예외가 아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도 다지고 삶의 활력도 얻고, 동호회 활동을 통해 여유도 즐기는 장애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실정에서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센터가 있는지 모르고 있는 현실이다.
체육센터에서는 많은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도 쉽게 탑승할 수 있는 리프트가 있는 특장버스(대형버스)를 지상철 3호선 용지역, 지하철 1호선 율하역, 지하철 2호선 대공원역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정기적으로 셔틀운행하고 있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우리 체육센터를 통해 인생 100세 시대에 우리 지역의 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여 ‘스포츠 활동을 통한 양질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대구장애인국민체육센터 주소: 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42길 125
전화) 053-795-8063~4, http://dasadgym.or.kr
kjs71n@naver.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송지효·지석진 소속사 우쥬록스, 임금체불에 출연료 미정산까지…직원 퇴사 러시
- 엄정화 “임원희와 옛날에 사귀었다” 깜짝 폭로(돌싱포맨)
- 바다, 태국 왕실서 두 번째 왕비 제안 받아 “100대가 먹고 살 재력”(라디오스타)
- 축구협회, ‘기습 사면’ 대상자에 금전 비리·폭력人까지 포함
- 기안84, 60억 건물주인데 “영세해서 작가 쓸 여력 없어..대본은 셀프”(인생84)
- 강수지 “내가 바꿔준 구독자 집, 어지러워 보인다고..”(강수지TV)
- 정주리, 폭풍 같은 4형제 식사 시간 “시판용 애정..계란 한 번 살 때 두 판, 라면은 5개씩 끓여”
- 주현영 “최근 광고만 13개..아르바이트 앱 광고 찍고 파”(옥문아)
- 미나 “신혼 때 빚더미 오른 ♥류필립母에 4천만원 드려”(진격의언니들)
- 영탁, 허리 부상에 긴급 ‘촬영 중단’→고통에 응급실 이송(공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