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회수' 맥심 모카골드 마시고 아프면 보상 어떻게?[궁즉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 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Q.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 회사측이 실리콘 재질 물질이 섞여 일부 제품을 회수했는데요.
A. 동서(026960)식품이 지난 3일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일부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먹고 몸에 문제 시 병원비 등 증빙 후 보상
현재 소비자 이물 접수 및 신체 문제 신고 사실 없어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 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Q.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 회사측이 실리콘 재질 물질이 섞여 일부 제품을 회수했는데요. 회수 대상 물품인지 뒤늦게 알고 이미 섭취를 한 상태입니다. 아직까지 복통이 발생하거나 한 건 아니지만 혹여나 몸에 이상이 있을까 걱정인데요. 이럴 땐 피해보상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발적 회수 대상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믹스 600g 50개입 제품을 비롯해 △맥심 모카골드믹스 2.04㎏(150+2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2.4㎏(180+2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2.52㎏(21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2.64㎏(22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2.88㎏(24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3㎏(250개입) △맥심 모카골드믹스 3.36㎏(280개입) 등입니다. 해당 유통기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동서식품 고객 상담실을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해당 유통기한 제품 구매 후 교환 환불 외 복통 등 증상이 발생해 응급실에 다녀왔을 경우 비용을 지불합니다. 또 병원 방문시 병원 및 약국 영수증 확인 후 비용을 지불한다는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3일 자발적 회수 결정 때까지도 소비자로부터 이물 접수된 사실이 없었다”며 “5일 기준 아직 아프다고 연락 오거나 이물이 발견되었다고 연락온 소비자는 현재까지 없고 교환 환불 요청만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자발적 회수 관련 기민하게 움직여서 이미 해당 제품 80% 이상은 소비자 접점이 차단돼 있다”며 “회수 대상 제품의 교환 및 환불은 무기한”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또 “당사 제품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해 소비자들께 죄송한 마음”이라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최대한 신속하게 자발적 회수를 결정했다. 재발 방지를 위해 설비 보완과 품질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이메일 :jebo@edaily.co.kr
- 카카오톡 :@씀 news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도시라는 말 무색"...2명 사상, 분당 정자교 붕괴 현장 전면통제
- '밥 한 공기 다 먹기' 운동 무색하게 작아진 밥그릇
- "연희동 침실에 돈가방 가득"...전두환 손자, 檢수사엔 회의적
- "와인바 20만원 먹튀한 커플 찾아주세요"…자영업자의 하소연
- 전도연 "'유퀴즈'에서 친구 외친 유재석, 연락처는 안 주더라" [인터뷰]②
- 결혼 앞둔 아들, 父에 "엄마와 이혼해 주세요"라고 말한 이유
- JMS 정명석,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보니 "조사 불응"
- ‘배터리 아저씨’ 박순혁 “전기차 주역 테슬라·中 아닌 K배터리”
- 시화호 토막시신 사건…'도박중독' 중국인 남편 짓이었다[그해 오늘]
- MZ에 막힌 근로시간 유연화…“정치 아닌 기업 내 MZ목소리 키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