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7월까지 상반기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는 오는 7월 27일까지 도내 초ㆍ중ㆍ고 25개교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78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첫 의회교실은 시흥 송운초등학교 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일 '소년법과 촉법소년'에 대한 자유발언 및 '동물실험 폐지' 관련 제안설명, 찬반토론, 표결에 이르기까지 조례 제정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토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의회는 오는 7월 27일까지 도내 초ㆍ중ㆍ고 25개교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78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첫 의회교실은 시흥 송운초등학교 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일 ‘소년법과 촉법소년’에 대한 자유발언 및 ‘동물실험 폐지’ 관련 제안설명, 찬반토론, 표결에 이르기까지 조례 제정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토록했다.
도의회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현장체험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의회교실과 경기도의회 본회의 체험관에서 모의의회 병행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부터는 행사 진행을 1ㆍ2ㆍ3부로 나눠 모의의회는 본회의체험관에서, 본회의장에서는 OX퀴즈와 수료식을, 마지막엔 경기마루를 견학하는 등 프로그램 운영장소를 세분화해 학생들에게 도의회의 곳곳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소년의회교실은 상반기 28회, 하반기 12회 등 총 40회 운영된다.
hoonj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호소한 적 없다” 김새론, 뭐가 억울했나
- 박원숙 "사고로 잃은 子, 가해자에게 연락 와"
- [단독]현미 조카 한상진 울먹 “美 촬영 중 비보, 어제까지 정정하셨는데...” (인터뷰)
- ‘큰 부상 피했다’ 피렐라, 단순 타박 진단...오늘 다시 본다
- '오뚜기 3세' 함연지, 런던 매너 스쿨에서 포착
- 홍진경, 알고 보니 숨은 기부천사 "아프리카에..."
- 조세호, 지드래곤이 준 ‘한정판 운동화’ 인증..“고맙지용”
- 미나 “신혼 때 빚더미 오른 ♥류필립母에 4천만원 드려”(진격의언니들)
- 이혜영, 극심한 고통 속 시술 받는다..환자복 입은 근황
- 한혜진 母, 운동선수였어? 으리으리 홍천 시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