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Share, Learning UP(함께 공유하고 배움 업)' 프로그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학과장 서혜전)는 최근 'Share, Learning UP(함께 공유하고 배움 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서혜전 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선배가 멘토가 되고 후배가 멘티가 되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결혼이주여성 모두가 멘토-멘티가 돼 자신이 경험한 한국에서의 삶, 문화, 지식 등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배움이 일어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학과장 서혜전)는 최근 'Share, Learning UP(함께 공유하고 배움 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나라에서 온 결혼이주여성들이 삶의 지식과 현실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배움을 증진시키고 역량을 키워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공유를 위한 일대일 매칭 활동을 통해 모두가 쉐어러(sharer)가 돼 서로 주고받으면서 지지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서혜전 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선배가 멘토가 되고 후배가 멘티가 되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결혼이주여성 모두가 멘토-멘티가 돼 자신이 경험한 한국에서의 삶, 문화, 지식 등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배움이 일어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복지한국어학과는 전국최초로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지자체 협력학과로 대구시, 대구한의대학교,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이 함께 개설, 다문화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
- 與, '이재명 1심 유죄' 일제히 환영…"사법부에 경의" [종합]
- 한화오션, 회사채 신용등급 BBB+로 상향
- "10억 들이더니"…'CJ올리브영역' 없던 일로
- 개혁신당 "사법부 판결에 경의…정의 살아있다는 증명"
- "김준수 101차례 협박"…30대 여성 BJ, 공갈 혐의로 구속 송치
- '선거법 유죄' 이재명 "국민이 판단해 달라"[종합]
- 이준석 "尹-김건희 공천 개입, 두 곳 만은 아닐 것"
- 대신증권, 사옥 매각 대신 리츠편입…리츠 영업인가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