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안양대-웅진씽크빅, 교육콘텐츠 인재양성 업무협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대학교는 최근 ㈜웅진씽크빅과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에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공급 ▲인력교류 및 기술 교류 ▲교육 목적의 정보와 자료 상호교환 및 공유 ▲기타 상호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는 최근 ㈜웅진씽크빅과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에서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박노준 안양대 총장과 박민규 웅진씽크빅 Udemy 사업단장, 권원현 교학부총장, 정명희 교무처장, 기노준 웅진씽크빅 Udemy 콘텐츠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에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공급 ▲인력교류 및 기술 교류 ▲교육 목적의 정보와 자료 상호교환 및 공유 ▲기타 상호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최고의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인 Udemy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7만 명이 넘는 전문가 강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Udemy는 현재 세계 180개 나라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20만여 개 온라인 강의를 공유하고 있으며, 5900만 명이 넘는 수강생이 강의를 듣고 있다.
◇ 신흥초 등굣길 건강달리기 진행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관내 신흥초등학교가 전교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건강달리기를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달리기는 코로나19 여파로 저하된 체력을 강화하고, 뇌를 활성화해 수업 집중도를 높이는 등 일거양득 이상의 성과를 낼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한다고 지원청은 설명했다.
이에 앞서 신흥초는 지난해 관련 달리기를 일부 학급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나, 몸과 마음이 상쾌한 가운데 학생들의 자신감이 상승하는 등 반응이 좋아 올해는 전교생으로 확대·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