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미래 혁신 이끌 신입사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은 5일 2023년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3일 오후 7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5일 2023년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취업준비생의 지원 기회를 늘리기 위해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자격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축소했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초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은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7월 중 6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에 금융 이해도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도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3일 오후 7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배우 김새론 1심 벌금 2000만원
- “골프복 10만원 더 싸다고, 40대 몰리더니” 당근마켓도 제쳤다
- BTS정국, 이태원동에 대저택 짓는다...지상 3층 350평 규모
- 유지태 “김효진 처음엔 날 싫어해, 뉴욕까지 가서 고백”
- "아들 익사·1년 뒤 딸 질식사" 친정엄마에 남매 맡겼다가 '비극'
- “30만원짜리 이렇게 나오면 대박?” 삼성 작정하고 만든 ‘최저가’
- '45세' 김하늘, 벗꽃 나들이…나이 잊은 청바지 뒤태 자랑
- 박명수·한수민 18억으로 100억 대박…비결은 '스벅'?
- 쇼호스트 정윤정 ‘영구퇴출’…다음 차례는 유난희?
- 아이유도 고백한 ‘전화 공포증’ 정체…MZ세대에 많다는데, 혹시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