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이어 헬로키티 띠부씰 뜬다…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 빵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켓몬(스터)빵' 돌풍을 일으킨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선보인다.
SPC삼립은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산리오 캐릭터즈 빵' 10종을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에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SPC삼립이 선보인 포켓몬빵은 출시 직후 편의점을 비롯한 주요 유통채널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켓몬(스터)빵' 돌풍을 일으킨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 빵을 선보인다.
SPC삼립은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산리오 캐릭터즈 빵' 10종을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에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PC삼립은 2010년 이후 출생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했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라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씰)’ 102종을 무작위로 동봉한 빵과 디저트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초코케이크에 포도 크림을 넣은 '쿠로미 블랙 팬케익', 옥수수 카스타드에 옥수수알을 넣은 '포차코 초당콘톡톡브레드', 쉬폰 컵케이크에 딸기크림을 올린 '헬로키티 딸기 컵케익' 등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를 즐기는 잘파세대 트렌드에 맞춰 꾸미기용 스티커로 손색 없는 ‘반짝이씰’을 포함했다. 포켓몬, 보름달에 이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잘파세대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SPC삼립이 선보인 포켓몬빵은 출시 직후 편의점을 비롯한 주요 유통채널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들이 개장 전부터 줄을 서는 '오픈런' 현상과 리세일(재판매) 유행을 일으켰고 유통가에 캐릭터빵 열풍을 불렀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출 얼룩말 '세로' 덕에 살맛나요"…대공원 상인들 '활짝' [현장+]
- "여기는 사진 찍지 마세요"…삼성·LG·SK 사옥의 숨은 비밀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아재들이나 마시던 술이었는데…'쌀 한톨'이 판 뒤집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광화문광장 화재, 중년 남성 '분신' 때문이었다…상태 위독
- JMS만의 문제 아니었네…성범죄 목사 80명 중 징계는 1명
- '106세' 역대 최고령…'보그' 표지 장식한 할머니 정체는?
- [종합] '9억 빚 청산' 백일섭 "73살에 졸혼 선언, 가방 하나만 들고 나와" ('회장님네')
- 초유의 쇼호스트 퇴출…정윤정 출연금지 초강수 둔 이유는
- [종합] 아이유, 콜 포비아 고백 “엄마, 유인나랑 통화하는 거 힘들어”
- "뉴욕 센트럴파크에 '욱일기 인력거' 활보"…서경덕 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