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상호금융 영업점, 'HUG 보증 대출' 취급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협 상호금융 영업점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보증 집단 대출 상품 이용이 가능해졌다.
수협은 지난 3일부터 HUG가 보증하는'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HUG 보증)'을 취급 한다.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은 주택 분양계약자가 수협으로부터 대출받은 중도금대출의 상환을 HUG가 대신 보증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임차자금보증·이주비대출 상픔으로 확대 예정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수협 상호금융 영업점에서도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보증 집단 대출 상품 이용이 가능해졌다.
각 회원조합은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통해 어촌 등 접근성이 취약한 금융 소외계층에게 보증상품 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주택 자금 마련이 필요한 고객들에게는 신속한 금융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수협 공동주택중도금 집단대출은 주택 분양계약자가 수협으로부터 대출받은 중도금대출의 상환을 HUG가 대신 보증하는 상품이다. 수협 상호금융은 올해 초 HUG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이번 중도금대출 신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임차자금보증 및 이주비대출 추가 개발을 통해 보증상품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차자금보증은 올 2분기에, 이주비대출은 올 3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 박순혁 “전기차 주역 테슬라·中 아닌 K배터리”
- 해외 '러브콜' 쏟아진다…조용히 기지개 켜는 'K-방산'
- 69시간제 '부익부 빈익빈'…中企 '결사반대' vs 대기업 '무관심'
- 시화호 토막시신 사건…"화장비용 아끼려" 범인의 엽기주장[그해 오늘]
- "집중력 향상" 고교생에 '마약 음료수' 건넨 용의자 1명 검거
- "생활고인데 홀덤펍?"..'만취운전 사고' 김새론 오늘 1심 선고
- 과속하다 도로에 누운 취객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 '무죄'
- 김수찬, 故 현미 추모 "항상 '예쁜 수찬이'라 불러주셨는데…"
- “7천원, 그 이상의 가치…선한 영향력 담긴 ‘빅이슈’ 보세요”[인터뷰]
- 미나, 17살 연하 남편 류필립 걱정 "결혼 안했으면 잘 됐을 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