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웹툰·게임 사업으로 안정적 매출 가능-키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5일 미스터블루에 대해 웹툰 사업과 게임 사업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웹소설 매출이 온기로 반영되며 웹툰 사업부는 10%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올해 4분기 에오스 블랙 출시를 통해 게임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키움증권은 5일 미스터블루에 대해 웹툰 사업과 게임 사업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미스터블루의 성장성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876억원, 영업이익 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5%, 26.3%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웹소설 매출이 온기로 반영되며 웹툰 사업부는 10%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올해 4분기 에오스 블랙 출시를 통해 게임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스터블루는 야설록, 사마달 등의 4인 작가 작품이 무협 만화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 후 자사 플랫폼과 기업간 거래(B2B), 출판 등을 통해 수익성을 유지 중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웹소설 콘텐츠제공(CP)사 동아미디어, 영상출판미디어 인수 후 지식재산권(IP)의 웹툰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라며 "아시아지역과 유럽 등 해외 10개 지역에 350개의 웹툰을 공급하며 최근 아마존까지 공급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등 퍼블리싱 3종과 에오스 레드의 차기작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MORPG) 에오스 블랙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해 4분기 한국 출시 이후 내년 대만에 출시하며 성장성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터블루, 라이선스 수익 비중 증가…매출 성장 안정적-IR협의회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