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하면 KB라이프 신용생명보험, 무료"… 눈번뜩이는 이 조건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KB라이프생명이 신용생명보험 부문에서 신한금융그룹과 차별화에 나섰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라이프생명은 KB국민은행에서 가계신용대출을 받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KB신용생명보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만약 개인신용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이라면 KB국민은행을 선택해 KB신용생명보험 혜택까지 누리는 것이 유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용생명보험은 대출고객이 예기치 않은 사고로 대출 상환이 어려워졌을 때 미상환액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KB라이프생명은 경쟁사와 차별화로 해당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라이프생명은 KB국민은행에서 가계신용대출을 받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KB신용생명보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KB국민은행이 1년 동안 보험료 100% 부담해 고객은 무료로 'KB신용생명보험 부가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험 가입하면 고객이 불의의 사고(사망 혹은 장해 지급률 80% 이상의 장해 상태)를 당했을 때 KB라이프생명이 보험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준다.
가입 방법도 간편하다. KB국민은행에서 대출 실행 후 익영업일에 카카오 알림톡의 안내를 받아 가입하거나 KB스타뱅킹 모바일 앱에 접속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신용생명보험 부가서비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다.
신한은행이 BNPP카디브 생명과 선보인 '새희망홀씨 안심대출'은 대출 조건이 까다로운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에만 적용돼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리기 힘들다. 만약 개인신용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이라면 KB국민은행을 선택해 KB신용생명보험 혜택까지 누리는 것이 유리하다.
신용생명보험은 부채가 대물림되는 악순환을 방지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하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3월6일 발표한 '전세보증금을 포함한 가계부채 추정과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경제 규모 대비 가계부채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5년간 전세보증금을 포함한 가계부채가 700조원 넘게 불어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금융 안전장치로 '신용생명보험'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최근 가계대출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며 보험의 공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신용생명보험 부가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라며 "순차적으로 타 시중은행 및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신용생명보험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시간 일했는데 집에 가래요"… 알바해도 '빈손'인 청년들 [Z시세] - 머니S
- 원로가수 현미 별세, 숨진 채 발견… 향년 85세 - 머니S
- 올해 결혼하나… 김준호♥김지민, 영화관 데이트 '달달' - 머니S
- "하차 승객은 어쩌라고…" 지하철 붐비면 무정차, 1주 만에 철회 - 머니S
- "연매출 342억"… 윤계상 아내, CEO 차혜영 누구? - 머니S
- 애플, '2024년 출시' OLED 아이패드 프로 시제품 개발 착수 - 머니S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알박기 제지? 재개발 예정지 건물 매입 '불허' - 머니S
- 백일섭, PD에게 대본 던졌다?… "정신 차리고 잘해!" - 머니S
- [단독] '코로나 수혜' 씨젠, 직원 임금 묶고 성과급 없앴다 - 머니S
- "3개월 지옥 같았다"… '♥유은성' 김정화 오열한 이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