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충남 천안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은 2798억 원 규모의 충남 천안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감도)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봉명 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118-59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2개 동, 총 1272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건설은 2798억 원 규모의 충남 천안 ‘봉명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감도)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봉명 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118-59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2개 동, 총 1272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착공은 이주와 철거 등을 마치고 2024년에 진행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번 사업 단지에 주거 클래스를 높이는 ‘5대 어울림 시스템’(첨단·에너지절감·안전/보안·친환경·지하주차장)과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고, 첨단 특화 설계를 통해 천안의 명품 단지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타입별 특화 평면 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최대한 수납공간을 많이 만들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는 테마 가든과 수경시설 등을 만들 예정이다.
사업지가 있는 천안역 인근에는 천안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한창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등이다. 해당 사업들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금호건설은 설명했다.
봉명 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다양한 도시 재생 사업의 수혜단지로 손꼽히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천안역(1㎞)과 봉명역(1.5㎞)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가 쌍용대로변에 접해 있어 아파트로 접근성이 양호하고,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도 단지 가까이에 있다.
교육과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사업지 인근 도보권내(1㎞)에는 봉서·성정초가 들어서 있고, 봉서중, 천안고 등도 있다. 대형 편의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등이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사업지 주변 주거 환경이 개선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양곡법, 농민 표 신경 쓴 포퓰리즘...언제까지 70세 이상 먹여살리는데 돈을 헛써야 하
- 재혼 맞선 본 돌싱남, 상대녀 ‘노브라’에 화들짝…“신체조건이 중요”
- [단독]사우디 1조원대 한화 ‘천무’ 수입 확인…파야드 총참모장 천무부대 전격 방문
- 함소원, 이혼 발표 6시간만에 번복 “사이는 자주 안좋아”
- “고기도 없는데 이게 8000원?”… 허접한 도시락에 힘 빠지는 예비군들
- ‘한국사위’ 호건 전 주지사 비서실장, FBI와 총격 중 사망
- ‘생방송 욕설’ 쇼호스트 홈쇼핑 영구 퇴출에 누리꾼 반응은
- 백종원, 상인과 갈등 끝에 ‘국밥거리’ 솔루션 포기
- 조응천, 하영제 영장 기각에 “이재명, 떳떳히 기각 받았다면 리스크 해소”
- “최근까지 정정했는데”… 故 현미, 한달 전 모습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