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박람회기구 실사 기간 부산의 매력 전 세계에 알린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 일정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통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부산의 아름다운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5일 부산시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5층 북항재개발홍보관 일부 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이 홍보영상관에서는 부산 근대화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북항의 상징적 의미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부산과 북항이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지닌 차별화된 장점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영상관에 들어서면 먼저 미래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부지의 모습을 구현한 디오라마(축소모형)와 영상이 상호작용하는 인터랙션 맵핑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을 2030년 북항으로 안내한다. 아울러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자 LG전자에서 55인치 투명 OLED 터치 사이니지를 홍보영상관에 제공해 관람객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직관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인터랙션 영상을 통해 추가적인 설명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내외빈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불어 4가지 언어로 제공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영상관에서 몰입도 있는 체험을 마치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하늘정원 옥외데크로 올라가 북항의 모습을 바로 조망해 볼 수 있다. 이곳에 설치된 55인치 옥외형 키오스크는 북항의 현재 모습을 360도 가상현실(VR) 화면으로 둘러볼 수 있으며 앞으로 구현될 박람회 부지 모습과 시설들을 터치스크린으로 작동시켜 확인해 볼 수 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관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결정의 해를 맞아 시민들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북항재개발홍보관 운영시간인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시는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여행사진작가 토마 구아즈(Thomas GOISQUE)와 손잡고 그의 작품을 통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부산의 유치 열기와 매력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작업에도 착수한다.
시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6일부터 12일까지 토마 구아즈를 부산으로 초청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한 작품활동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토마 구아즈 초청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덕분에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 구아즈는 프랑스 출신의 여행 인플루언서로 주로 도심 풍경과 해변 경치, 산, 사람들, 산업풍경, 항구 등을 카메라 앵글에 담는다. 국립장식미술학교(사진과)를 졸업한 후 르 몽드, 우에스트-프랑스, 라 크루아, 파리-매치 등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 유명 언론매체인 ‘르 피가로’에도 정기적으로 작품을 기고 중이며 그의 작품은 2019년 뉴욕타임스 ‘올해의 사진’에 선정된 바 있다.
그는 부산 방문 기간 동안 임시수도기념관과 같은 부산의 과거에서부터 해운대, 광안리 등 현재의 모습, 나아가 북항 일원 등 2030년 세계박람회가 개최될 부산의 미래를 스케치하며 작가의 눈으로 그려본 부산을 카메라 앵글에 담을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뿐 아니라 남은 기간 촘촘하게 준비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 부산의 매력과 함께 시민들의 유치 열기까지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면서 “지금까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좋은 결실로 화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