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지역중소기업회장에 최우각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제10대 지역중소기업회장에 최우각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중소기업회장제는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운영했다.
임기 2년 이내의 무보수 명예직으로 각 지역 정회원(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중기중앙회장이 임명한다.
최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중소기업과 중소협동조합의 현안 해소와 위상 제고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제10대 지역중소기업회장에 최우각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이사장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중소기업회장제는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운영했다. 임기 2년 이내의 무보수 명예직으로 각 지역 정회원(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중기중앙회장이 임명한다.
최우각 신임 지역회장은 금오공과대학교 명예공학박사로 1995년 ㈜대성하이텍을 설립해 현재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최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중소기업과 중소협동조합의 현안 해소와 위상 제고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최 회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 환경 조성에 매진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성장 플랫폼인 협동조합을 위한 실질적인 시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김세훈 기자 huni@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은 경찰…암 투병 휴직 경찰관, 보이스피싱 수거책 잡았다
- 뉴욕 센트럴파크에 '욱일기 인력거'…"日 제국주의 상징"
- '빅토르 안' 탈락했던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 이달 중 다시 뽑는다
- "김성한 사퇴, 김건희 빼면 해석 불가..흑막 드러날 것" [한판승부]
- 이용호 "홍준표, 훈수 둘수록 더 시끌…당에 도움 안된다" [한판승부]
- 물가 상승세 둔화했지만…출렁이는 유가·식품가에 우려 여전
- "제주공항 치안 붙들어 매세요"…'103호' 제주국제공항경찰대
- 경찰, '국정조사 위증 혐의' 이상민·윤희근 불송치
- 런던 시티 공항, 액체류 100㎖ 제한 없애…전자기기도 안 꺼내
- 尹 거부권에 野, 양곡법 재표결 방침…강대강 대치 국면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