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ISO 국제인증 획득···의료 물류 전문성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대한통운(000120)이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 간을 준비해 최근 획득에 성공하면서 의료기기에 대한 △운송 △하역 △물류센터 운영 △국제물류 등 그외 연관된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공인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린 물류’ 관련 사업 확대 본격화
CJ대한통운(000120)이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13485는 바이오센서, 각종 진단키트 등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전문 인증이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품질관리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전체 물류 과정 중 제품 일부에라도 문제가 생길 경우 전량을 폐기해야 하는 등 운송 난이도도 높다고 알려졌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 간을 준비해 최근 획득에 성공하면서 의료기기에 대한 △운송 △하역 △물류센터 운영 △국제물류 등 그외 연관된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공인받았다. 인증을 부여한 '티유브이 노르트(TUV NORD)'사는 150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보유한 독일 시험인증기관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관련 사업 추진에는 한층 가속이 붙었다. CJ대한통운은 의료기기를 비롯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관련된 국내외 '클린 물류' 사업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층 높은 수준의 인증 획득도 추진한다.
장영호 CJ대한통운 포워딩본부장은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고품질의 클린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 진입장벽이 높고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성장 산업군 물류 사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남 납치·살해' 피해자도 코인으로 30억 손실…소송 진행중 사망
- 역대 최고령에 온몸 문신…'보그' 표지모델 된 106세 할머니
- 남편이 두달째 '소개팅 앱'' 접속…이유가 뭘까
- '임신 40주차인데 시어머니가 예배 나오라며 화내시네요'
- '60년대 톱가수' 현미 별세, 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향년 85세
- '박명수, 장가 잘 갔네'…한수민 '스벅 재테크'로 100억 대박
- 아이유도 '전화공포증'…전문가의 해법은 [이슈, 풀어주리]
- 파키스탄서 여성 등 20여명 압사…이게 중국 탓이라고?
- 커터칼로 초등생 목 그은 고등학생 긴급체포
- 지수 앞세워 가격 두번 올린 디올…한국서 '역대급' 매출 1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