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글로벌센터 새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IFEZ) 거주 외국인들의 정주 지원을 돕는 IFEZ글로벌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최근 마무리하고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IFEZ글로벌센터는 지난달 30일 글로벌센터 리오프닝 데이를 지정하고 외국인들에게 개방했다.
정경원 투자유치기획과장은 "IFEZ글로벌센터가 앞으로 명실공히 정주 외국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IFEZ) 거주 외국인들의 정주 지원을 돕는 IFEZ글로벌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최근 마무리하고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다목적 공간과 사무 공간이 혼재돼 있던 기존 구조를 분리하고 외국인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경제청은 IFEZ 외국인 커뮤니티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미팅룸을 조성하고 다목적 공간을 재구성했다.
IFEZ글로벌센터는 지난달 30일 글로벌센터 리오프닝 데이를 지정하고 외국인들에게 개방했다. 이날 리오픈식에는 인천경제청 관계자, 녹색기후기금(GCF)·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등 국제기구 관계자, 외국인 커뮤니티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외국인 커뮤니티 CATCHY 샨탈 파우리 대표는 "새롭게 조성된 미팅룸에서 커뮤니티 회원들과 같이 회의하고 모임을 가질 생각에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경원 투자유치기획과장은 "IFEZ글로벌센터가 앞으로 명실공히 정주 외국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경제청, 산·학·연 바이오 육성 '착착'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