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해/할건지말건지’로 전격 복귀…공연도 예고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돌아온다.
장기하 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컴퍼니는 “장기하가 5일 오후 6시 싱글 앨범 ‘해 /할건지말건지’를 발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해 /할건지말건지’는 투 타이틀 싱글로 ‘해’와 ‘할건지말건지’ 두 곡이 담겼다. 미니멀한 구성의 전작 ‘공중부양’과 다른 매력으로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채워져 있다.
장기하는 앞서 3일 미리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도 자신의 남다른 캐릭터를 예고했다. 티저에서는 그 어떤 힌트나 여지 없아 차 안에서 잠든 장기하의 모습만이 등장했다.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장기하의 모습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장기하는 “그냥 신나게 공연하고 싶어서 두 곡 내는 것”이라며 “들으시고 공연 보러 와달라”고 전했다. ‘장르 자체가 장기하’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재재 넘치는 자신의 음악 세계를 펼쳐온 장기하를 향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장기하는 2018년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10년 활동을 마무리한 뒤 2022년 솔로 EP 앨범 ‘공중부양’으로 복귀했다. 읊조리 듯 “부럽지가 않어”를 반복하는 타이틀 곡 ‘부럽지가 않어’는 현실을 풍자하는 가사와 주술을 외우는 듯한 멜로디로 화제를 모았다. 장기하는 이후 진행한 단독 공연 ‘공중부양’과 뒤 이은 ‘공중부양 앙코르’ 공연 모두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공연 강자로도 등극한 상태다.
장기하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서울 홍대 무신사 개러지에서 장기하 단독공연 ‘해!’를 진행한다. 티켓은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