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신용평가사 5510명 배출…올해 자격검정 3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금융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을 올해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1회 시험은 기술신용평가사 3급 자격검정 시험으로 5월 27일 서울과 부산, 대전, 광주에서 치른다.
2회 시험(기술신용평가사 2급)은 오는 8월 26일, 3회 시험(기술신용평가사 1급, 3급)은 11월 25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금융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을 올해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1회 시험은 기술신용평가사 3급 자격검정 시험으로 5월 27일 서울과 부산, 대전, 광주에서 치른다. 응시 기회 확대를 위해 광주 고사장을 새로 추가했다.
응시 원서는 오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기술신용평가사 자격검정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받으며, 합격자는 6월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2회 시험(기술신용평가사 2급)은 오는 8월 26일, 3회 시험(기술신용평가사 1급, 3급)은 11월 25일 진행할 예정이다.
기술신용평가사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특화된 기술이나 지식재산권 등 무형자산에 대한 기술평가와 전반적인 신용·재무현황에 대한 신용평가를 수행하고, 이를 등급 또는 금액으로 산출하는 전문평가사다.
은행에서 자체 기술신용평가(TCB·Technology Credit Bureau)를 할 수 있는 전문 자격으로 금융권을 중심으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2016년 처음 도입한 이후 1급 54명, 2급 1021명, 3급 4435명 등 모두 5510명을 배출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은 경찰…암 투병 휴직 경찰관, 보이스피싱 수거책 잡았다
- 뉴욕 센트럴파크에 '욱일기 인력거'…"日 제국주의 상징"
- '빅토르 안' 탈락했던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 이달 중 다시 뽑는다
- "김성한 사퇴, 김건희 빼면 해석 불가..흑막 드러날 것" [한판승부]
- 이용호 "홍준표, 훈수 둘수록 더 시끌…당에 도움 안된다" [한판승부]
- [칼럼]BTS 지민과 백범이 원하는 나라
- 사명 바꾼 쌍용차, KG 달고 미래 모빌리티 도약한다
- 'SM 결합' 카카오, 힘붙는 '비욘드 코리아'
- "미래 팬데믹 대응할 병상 턱없이 부족…감염병대응기금 만들자"
- 與 원내대표 후보 등록…추락하는 지지율 반전 계기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