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지엔원에너지, 유증으로 美 염호 인수자금 100억 추가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전날 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아르헨티나, 요르단, 터키 등에서 리튬직접추출(DLE) 사업을 진행 중인 엑스트라릿(Xtralit)의 지분 29.88%를 확보, 단일 투자자 기준 최대주주에 오른다고 밝혔다.
여기에 더해 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염호 인수와 생산시설 건립에 속도를 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엔원에너지가 이틀째 상한가다.
5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지엔원에너지(270520)는 전 거래일 대비 29.93% 상승한 1만 7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아르헨티나, 요르단, 터키 등에서 리튬직접추출(DLE) 사업을 진행 중인 엑스트라릿(Xtralit)의 지분 29.88%를 확보, 단일 투자자 기준 최대주주에 오른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에 리튬 관련주로 주목받아 지엔원에너지 주가는 가격 제한폭까지 급등했다. 이날도 같은 이유로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더해 지엔원에너지는 미국 염호 인수와 생산시설 건립에 속도를 낸다. 지엔원에너지는 스왈로 투자조합을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증자에 따라 기존 보유 현금, 증자, 전환사채 발행예정금액 등을 모두 합치면 회사는 약 1000억원 가량의 현금 자산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리튬 직접추출 사업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한 투자자들이 유상증자 참여를 요청했다"며 "이스라엘의 뛰어난 리튬 직접추출 기술을 확보한 만큼 미국의 염호 인수를 최우선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엔원에너지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8.6세대 OLED' 4.1조 초격차 투자
-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5개월 합숙…슈퍼 개발자 육성"
- 배달 앱, 주문·라이더 감소 돌파구 찾기
- DGIST, 희소 세포 손실 최소화 기술 개발...임상 진단 정확성↑
- 해저 8336m 심해어 포착..."젤리 같은 몸, 해수면 800배 압력 버텨"
- 해리포터, 드라마로 제작될까…"워너브러더스 계약 논의"
- 3만년 전 겨울잠 자던 다람쥐 미라 발견됐다…"웅크린 모습 그대로"
- 단톡방 무차별 초대, 이젠 그만! [숏폼]
- KB리브엠, 알뜰폰 정식 사업 승인... 금융 혁신위 의결 완료
- 양극재 날개 단 엘앤에프 "2026년 매출 26조 기업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