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확보한 지식산업센터 인기 ‘평택 고덕 르192’ 지식산업센터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지면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곳이 이목을 끌고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인근 지역은 물론 주요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어 산업 연계성이 우수하다"라며 "물류 이동이 편리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데다 원가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도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은 운송시간과 물류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업무의 활동 반경을 넓히는 등 우수한 산업 연계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다.
또한, 출퇴근이 편리해야 기업 종사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다 보니 업무시설 분양시장에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식산업센터 선택 시 주변 교통을 잘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인근 지역은 물론 주요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어 산업 연계성이 우수하다”라며 “물류 이동이 편리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데다 원가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평택 고덕 LE192’가 평택 고덕신도시 인근에서 분양 중이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해창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지하 1층~지상 1층)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를, 지상 8층부터 10층까지는 1인 기업부터 소규모 제조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 형태로 설계된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는 SRT · 1호선 환승역인 평택지제역까지 약 5km 거리로 차량을 이용해 15분이면 도착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평택지제역에는 수원 발 KTX 직결 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평택 고덕 IC가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어연 IC도 가까워 평택 파주 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심장부이자 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와의 인접성으로 삼성전자 프리미엄 수혜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 물류 단지, 칠괴 일반산업단지, 송탄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로 이동도 편리해 산업단지 내 협력 업체들과의 연계성이 기대되는 만큼 공실 리스크가 적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설계로 선보인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광폭 7m 진출입 램프와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제조형 전호실에는 도어 투 도어가 설계돼 차량 진입 및 호실 앞 주차와 상하역이 가능하다. 또한 지상 물류 특화 하역이 가능한 공간을 설계해 물류의 상하차 작업에 특화된 하역시설도 설치된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은 법정대비 약 1.59배 많은 374대로 조성된다.
사업지 도보 3분 거리에 워터파크, 인터랙티브 게임존은 물론 스포츠 시설과 힐링 공간까지 마련된 친환경 복합시설인 ‘어썸 플렉스’가 자리해 휴게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신분당선수지구청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남 납치·살해' 피해자도 코인으로 30억 손실…소송 진행중 사망
- 역대 최고령에 온몸 문신…'보그' 표지모델 된 106세 할머니
- 남편이 두달째 '소개팅 앱'' 접속…이유가 뭘까
- '임신 40주차인데 시어머니가 예배 나오라며 화내시네요'
- '60년대 톱가수' 현미 별세, 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향년 85세
- '박명수, 장가 잘 갔네'…한수민 '스벅 재테크'로 100억 대박
- 아이유도 '전화공포증'…전문가의 해법은 [이슈, 풀어주리]
- 파키스탄서 여성 등 20여명 압사…이게 중국 탓이라고?
- 커터칼로 초등생 목 그은 고등학생 긴급체포
- 지수 앞세워 가격 두번 올린 디올…한국서 '역대급' 매출 1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