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도 죽여준다"…'킬링 로맨스' 달파란 음악감독 참여, HOT '행복'→비 '레이니즘'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 영화 '킬링 로맨스'(이원석 감독, 영화사 이창·쇼트케이크 제작)가 눈만큼 귀가 즐거운 영화로서 다양한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들로 채워졌다.
'킬링 로맨스'에 2021년 청룡영화상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달파란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이처럼 '킬링 로맨스'는 남다른 취향의 이원석 감독과 실력파 달파란 음악 감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코미디 영화 '킬링 로맨스'(이원석 감독, 영화사 이창·쇼트케이크 제작)가 눈만큼 귀가 즐거운 영화로서 다양한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들로 채워졌다.
'킬링 로맨스'에 2021년 청룡영화상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달파란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달파란 음악감독은 '독전' '암살' '곡성'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 장르를 불문하고 스펙트럼 넓은 음악으로 관객들과 소통해 왔다.
그는 "'킬링 로맨스'의 음악은 비빔밥 콘셉트다. 일반적인 생각을 전혀 안 하고 장르와 상관없이 영화와 어울리면 갖다 쓰는 방식을 취했다"며 음악 콘셉트를 전했다.
무엇보다 '킬링 로맨스'는 그간 한국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다수의 대중음악이 등장한다. HOT의 '행복', 비의 '레이니즘', 들국화의 '제발'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들이 캐릭터의 희로애락에 걸맞게 등장하는 것. 이 음악들은 모두 이원석 감독이 직접 선정하고 각본 단계에서부터 설정된 음악으로 적재적소에 등장하며 관객들을 충족시킨다.
또한 이와 더불어 이하늬 배우가 직접 부른 곡, 달파란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한 솔로곡도 준비되어 있어 기성곡뿐만 아니라 영화 전체의 OST 완성도도 높였다. 그는 "매 장면 장면이 워낙에 독특해서. 매 장면, 장면을 작업하면서도 나 혼자서 웃으면서 작업했는데 재미있었던 기억"이라며 영화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전했다.
이처럼 '킬링 로맨스'는 남다른 취향의 이원석 감독과 실력파 달파란 음악 감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킬링 로맨스'는 섬나라 재벌과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가 팬클럽 3기 출신 사수생을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하늬, 이선균, 공명이 출연했고 '상의원' '남자사용설명서'의 이원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4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김지민, 91억 결혼식에 “돈 내고서라도 가고 싶어” 부러움 폭발 (장미의 전쟁)
- 박나래, 55억 이태원 자가 옆집 등장에 찐 당황 "옆집 할머니 무서워" ('홈즈')[SC리뷰]
- 아이유X유인나 "우리가 '비밀 담배' 피운다고? 오해다" 손사래('아이유의 팔레트')
- 강호동, 성숙해진 황신혜 모델 딸에 "몰라보겠다" 깜짝('cine style')
- '52살' 고현정, 입금 완료 "20년 전 '봄날' 미모 복귀" 다이어트 대성공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