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회 주교·김택신 신부 사제수품 50주년…내일 성유축성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주교 춘천교구장을 지낸 김운회 루카 주교가 사제수품 50주년을 맞았다.
천주교 춘천교구와 원주교구는 오는 6일 성유축성미사를 열고 사제 서약을 갱신한다.
천주교 춘천교구(교구장 김주영)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춘천 죽림동 주교좌성당에서 미사를 열고 사제수품 50주년을 맞은 김운회 루카 주교, 김택신 요셉 신부의 축하식을 봉헌한다.
김운회 주교는 1973년 사제품을 받은 뒤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춘천교구장 겸 함흥교구장 서리로 활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제서품 30·25주년 서약 갱신
구 토마스 주교 유물 기증 신청도
천주교 춘천교구장을 지낸 김운회 루카 주교가 사제수품 50주년을 맞았다.
천주교 춘천교구와 원주교구는 오는 6일 성유축성미사를 열고 사제 서약을 갱신한다. 성유축성미사는 가톨릭 교회에서 사제단이 수품 때 한 서약을 공적으로 새롭게 갱신하고 성유로 축복하는 행사다.
천주교 춘천교구(교구장 김주영)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춘천 죽림동 주교좌성당에서 미사를 열고 사제수품 50주년을 맞은 김운회 루카 주교, 김택신 요셉 신부의 축하식을 봉헌한다.
김운회 주교는 1973년 사제품을 받은 뒤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춘천교구장 겸 함흥교구장 서리로 활동했다. 주교회의 민족화해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남북 화해와 한반도 평화 선교도 이어왔다. 현재 실레마을 공소에서 지내고 있다.
김택신 신부는 양양 본당 출신으로 1973년 12월 사제품을 받고 홍천본당 보좌를 시작으로 로마 사제학교를 거쳐, 죽림동 주교좌성당 주임 교구 총대리 겸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교구 성사 전담 사제로 사목하고 있다. 춘천교구는 사제서품 30주년을 맞은 이영주 타대오(스무숲 주임)·현광섭 프란치스코(지상작전사령부 선봉대 성당 주임) 신부에 대한 축하식도 거행한다.
천주교 원주교구(교구장 조규만)는 같은 날 오전 11시 사제 서품 25주년을 맞은 신부들에 대한 축하식을 갖는다. 원주교구는 이날 충북 제천 배론성지에서 성유축성 미사를 열고 신동걸 바오로(우산동 주임)·이동훈 프란치스코(가톨릭농민회 전담)·최영균 그레고리오(북평 주임)·신동영 요한사도(대화 주임) 신부의 25주년을 함께 축하한다. 한편 춘천교구 교회사 연구소는 춘천교구장을 지낸 구 토마스(2·4대)·박 토마스(5대) 주교와 관련된 서한과 자료 등 유물에 대한 기증 신청을 받고 있다. 김진형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불 났는데 김진태 지사는 '골프', 김영환 지사는 '음주' 논란
- "커피 타기전에 꼭 확인하세요" 맥심 모카골드 믹스커피 회수 조치
- 카톡 단톡방, 이제 친구 아니면 허락없이 초대 못한다
- 동해안 어촌마을서 양귀비·대마 재배 적발 잇따라
- "염전 노예도 아니고"…강릉 신입공무원 업무과다 고충 호소글 논란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춘천 연고 한동훈 총선 등판론 ‘시끌’ 도내 친윤계 ‘글쎄’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강릉판 더글로리?… 지역 커뮤니티에 "일진들아 안녕" 과거 학폭 피해고발
- 1061회 로또 1등 11명, 당첨금 각 24억…2등은 9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