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청소년시설, 예술창업 지원 허브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연예술 분야 창업자를 위한 공간이 춘천에 새로 문을 연다.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5월 말 춘천 사농동 일대에서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 합(HAB)을 새로 개관한다고 최근 밝혔다.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는 공연예술 전문가 양성과 지역 예술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춘천문화재단이 지난 해 마련했던 춘천국제인형극학교 운영본부도 지난 1월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 운영본부로 기능이 전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여행의집 리모델링 5월 개관
국제인형극학교서 운영계획 변경
16일까지 센터 입주자 6개 팀 접수
공연예술 분야 창업자를 위한 공간이 춘천에 새로 문을 연다.
춘천문화재단은 오는 5월 말 춘천 사농동 일대에서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 합(HAB)을 새로 개관한다고 최근 밝혔다. 옛 춘천시청소년여행의집 건물을 리모델링한 곳이다.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는 공연예술 전문가 양성과 지역 예술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기존 및 예비창업자가 입주해 공연예술 관련 창업 아이템과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는 공간이다.
센터 개관에 앞서 오는 16일까지 입주자 6팀을 모집한다. 춘천 출신이 아니어도 춘천을 기반으로 활동할 예정인 2016년 3월 21일 이후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입주자는 공용사무공간을 활용하고, 임대료 및 관리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팀별 맞춤형 컨설팅과 창업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도 이뤄진다.
사업 설명회와 센터 투어 등 소개 프로그램은 지난 달에 이어 오는 6일과 12일에 이어진다.
이 공간은 당초 2018년 당초 국비를 지원받아 리모델링, 청년창업지원센터로 활용할 예정이었으나 춘천국제인형극학교로 계획이 바뀌었다. 하지만 이 사업 역시 중단되면서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서게 됐다.
춘천문화재단이 지난 해 마련했던 춘천국제인형극학교 운영본부도 지난 1월 춘천시공연예술창업지원센터 운영본부로 기능이 전환됐다.
센터 운영에는 당초 인형극학교 사업비 7억 원을 합쳐 모두 12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춘천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융복합 콘텐츠 육성, 창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인형극과 연극, 마임 등 여러 장르의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주영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불 났는데 김진태 지사는 '골프', 김영환 지사는 '음주' 논란
- "커피 타기전에 꼭 확인하세요" 맥심 모카골드 믹스커피 회수 조치
- 카톡 단톡방, 이제 친구 아니면 허락없이 초대 못한다
- 동해안 어촌마을서 양귀비·대마 재배 적발 잇따라
- "염전 노예도 아니고"…강릉 신입공무원 업무과다 고충 호소글 논란
- 최근 3년간 강원도내 조직폭력배 200여명 검거… 현재 12개파 활동 중
- 춘천 연고 한동훈 총선 등판론 ‘시끌’ 도내 친윤계 ‘글쎄’
- 우리 동네에도 JMS가?… 강원지역 ‘이단’ 목록 공유 활발
- 강릉판 더글로리?… 지역 커뮤니티에 "일진들아 안녕" 과거 학폭 피해고발
- 1061회 로또 1등 11명, 당첨금 각 24억…2등은 9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