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트라우마로 잠자리 거부하는 아내...'결혼지옥' 또 1위

이수연 2023. 4. 5. 0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잠자리가 무섭다는 사연자가 '결혼 지옥'을 찾았다.

3일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 친한 남편 때문에 한없이 외롭다는 아내의 사연이 공개됐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은 옳고 그름의 문제보단 생각과 마음에 대한 수용이 필요한 사람이고 아내는 사소한 부분까지 규칙적이고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사람이라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수연 기자] 잠자리가 무섭다는 사연자가 '결혼 지옥'을 찾았다.

3일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 친한 남편 때문에 한없이 외롭다는 아내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2049 동시간대 시청률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2049 시청률에서 1.5%를 기록, 3일 방송된 동시간대 프로그램 중 드라마를 제외하고 2049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남편의 남다른 지인 사랑 때문에 자존심이 상한다는 아내는 연애 시절 남편의 누나와 함께 항상 셋이 데이트했다고 밝혀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단순한 남매의 우애를 넘어 부부 사이의 공간을 침범한다고 느낀다는데, 남편은 그런 고충까지 알아주지 않는다.

하지만 남편에게 있어서 누나는 각별할 수밖에 없는 사이다. 배다른 형제들 사이에서 유일한 친남매였던 남편과 누나. 게다가 권위적인 아버지 때문에 많이 힘든 유년 시절을 보냈다고.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평탄치 못했던 가정환경 속에 두 남매는 특별히 서로 의지하며 지냈을 것이며 이 점을 좀 더 이해하면 아내의 마음이 전보단 편안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아내는 남편의 지나친 잠자리 요구에 공포감을 느낀다고 토로했다. 계획에 없던 임신으로 생긴 아이를 출산할 당시, 유착이 심해 생명까지 위험했던 아내는 그날의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을 정도로 충격이 컸다는데, 그 사건 이후로 남편은 아내에게 정관수술을 받겠다고 약속했었지만, 막상 수술하려고 하니 무섭고 자존심이 상해 계속 미뤄 왔다. 다음 날 아내의 이야기를 들은 남편은 "내가 너무 나만 생각했구나. 배려를 안 했구나"라며 진심 어린 사과를 건넸다. 수술을 마치고 돌아온 남편을 보며 아내는 "처음으로 나 배려하는 것 같아"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은 옳고 그름의 문제보단 생각과 마음에 대한 수용이 필요한 사람이고 아내는 사소한 부분까지 규칙적이고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사람이라고 분석했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과거에 받은 상처에서 생성된 다른 성향 때문에 서로에게 상처를 줬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송 말미 공개된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MBC 공채 개그맨 김경진 부부가 등장했다. 알콩달콩한 신혼생활을 기대했던 것과 달리 서로 참고 살아가고 있다고. 개그맨 김경진과 모델 전수민 부부의 이야기는 4월 10일 오후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