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백성동 5라운드 MVP, '1골 1도움' 활약... 베스트 팀 울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 백성동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백성동은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과 포항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포항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K리그1 5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FC서울의 경기다.
이날 경기는 성남 이종호와 크리스, 충북청주 조르지, 이승재 등이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화끈한 골 잔치를 선보이며 K리그2 5라운드 베스트 매치에도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성동은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과 포항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포항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이 활약을 인정받아 5라운드 MVP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날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 투입된 백성동은 후반 12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왼발로 마무리하며 동점 골을 넣었다. 이후 백성동은 후반 종료 직전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려 제카의 극장 골을 도우며 1도움 추가했다. 포항은 이날 백성동의 활약에 힘입어 짜릿한 2-1 역전승을 거뒀다.
K리그1 5라운드 베스트 팀은 울산이다. 울산은 2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와 경기에서 정승현, 주민규, 강윤구가 연속 골을 터뜨리며 3-1로 이겼다. 울산은 이날 승리로 개막 5연승을 이어가며 리그 선두 자리를 굳혔다.
K리그1 5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 FC서울의 경기다. 이날 경기는 전반 14분 서울의 자책골과 전반 20분 조유민의 선제골로 대전이 2-0으로 앞서가던 중, 전반 24분 일류첸코와 후반 5분 나상호가 연속 골을 넣으며 서울이 2-2 동점 상황을 만들었다. 양 팀의 팽팽한 흐름이 이어지던 가운데 후반 43분 대전 마사가 천금같은 결승 골을 터뜨리며 대전이 3-2로 승리하며 경기는 마무리됐다.
K리그2 5라운드 MVP는 성남 크리스다.
크리스는 1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과 충북청주의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며 성남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는 성남 이종호와 크리스, 충북청주 조르지, 이승재 등이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화끈한 골 잔치를 선보이며 K리그2 5라운드 베스트 매치에도 선정됐다.
K리그2 5라운드 베스트 팀은 안양이다. 안양은 1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충남아산과 경기에서 김동진의 멀티 골과 조나탄의 추가 골 등에 힘입어 3-0 완승을 기록했다. 안양은 이날 승리로 올 시즌 무패 행진(3승 2무)를 이어갔다.
▶ 하나원큐 K리그1 2023 5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백성동(포항)
-베스트11
FW: 백성동(포항), 주민규(울산), 제카(포항)
MF: 이민기(광주), 강윤구(울산), 박한빈(광주), 마사(대전)
DF: 그랜트(포항), 조유민(대전), 정승현(울산)
GK: 조현우(울산)
-베스트 팀: 울산
-베스트 매치: 대전(3) vs (2)서울
▶ 하나원큐 K리그2 2023 5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크리스(성남)
-베스트11
FW: 크리스(성남), 글레이손(경남), 플라나(전남)
MF: 안드리고(안양), 권혁규(부산), 김정현(안양)
DF: 김동진(안양), 박재환(경남), 강의빈(성남), 여승원(전남)
GK: 박성수(안양)
-베스트 팀: 안양
-베스트 매치: 성남(3) vs (2)충북청주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과 10골 똑같네' 미토마, EPL서 日 축구 새 역사 썼다 '안느급 센스 골' - 스타뉴스
- 김민재 직접 해명 "손흥민 형에 죄송, 대표팀 파벌 당황스러운 얘기" [공식 입장] - 스타뉴스
- 곽민선 아나운서, 깜짝 비키니 '반전 몸매' 과시 - 스타뉴스
- 인기 女 BJ, '착시 누드톤' 패션... 파격 볼륨美 - 스타뉴스
- 이정윤 치어리더, 스포츠브라 파격 변신 '핫걸'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주간랭킹 178주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CBS 프라임 타임 미식축구 중계에 등장..美 최고 국민 스포츠 사로잡은
- 전현무, 女후배 킬러..'13세 연하' 장예원과 1시간 통화 "오빠" - 스타뉴스
- '스우파' 모니카, 임신+결혼 '진짜 겹경사' 발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골든 : 더 모멘트' 2024년 월간 베스트셀러 랭킹 1위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