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창녕군수·도의원 내일 보궐선거…밤 10시쯤 개표 외
[KBS 창원]창녕군수와 창녕군 1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가 내일(5일)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됩니다.
코로나19 격리 유권자는 밤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기 때문에, 개표는 밤 10시 전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녕군수 보궐선거에는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무소속 6명 등 모두 7명이 출마했습니다.
하영제 의원 영장 기각…검찰 “최선 다할 것”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해, 검찰은 범행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창원지검은 별도 입장문은 내지 않고 인권보호관의 발언을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창원지법은 어제(3일) 하 의원에 대한 영장 실질심사에서 죄질이 매우 중하지만, 피의자가 대부분 범행을 자백하고 검사가 증거를 상당 부분 수집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창원시, 청년 해외취업자 최대 500만 원 지원
창원시가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참여 대학을 모집합니다.
지원 대상은 해외에서 최소 1년 이상 일할 의사가 있는 2년 이내 대학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 40명입니다.
창원시는 올해 1억 6천만 원을 들여 1인당 3백만 원에서 최대 5백만 원까지, 항공료와 초기 정착금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모터보트대회 외국인 선수 다쳐…해경 조사
창원에서 열린 국제모터보트 그랑프리대회 경기 중 외국인 선수가 다쳐 해경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지난달 25일 오후 4시쯤 창원시 진해루 앞 해상에서 '국제모터보트 그랑프리 대회'에 참가한 제트 스키 2대가 부딪히면서 스웨덴 선수가 중상을 입었습니다.
창원 해경은 사고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업무상 과실 혐의가 드러나면 관련자들을 입건할 방침입니다.
‘경남 응급의료지원단’ 출범…병상 배치 지원
'경상남도 응급의료지원단'이 오늘(4일) 경남도청에서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응급의료지원단'은 양산 부산대병원이 운영해 이송 주체인 119 소방 상황실과 치료 주체인 응급의료기관 기능을 연계해 병상 배치 등 응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남은 응급의료 취약지가 넓어 환자가 응급실을 찾은 뒤 의사와 병상 부족으로 재이송된 사례가 최근 3년 동안 천백여 건에 이릅니다.
창원시, 국가산단 기업 만족도 조사…50년 계획 반영
창원시가 창원 국가산단 입주기업 2천8백여 개사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조사는 산업단지 입지 환경에 대한 만족도와 산단 개선, 기업 경영과 금융 등 7개 분야에서 기업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현장영상] “돌덩이 치웠다” 발언 논란…“의도 곡해” vs “오만한 변명”
- 제주공항 ‘정체불명 드론’ 띄운 사람 찾았다…“금지구역인줄 몰라서”
- “현직 대통령과 법무부의 소송”…尹 징계취소 항소심 시작
- 대정부질문도 양곡법 충돌 “쌀값 정상화 포기” vs “과잉생산 고착”
- ‘가짜 경력’으로 20년 소방 근무…“임용 취소 검토”
- ‘밤안개’ 가수 현미 별세…향년 85세
- “추모에도 격이 있다?”…‘공개활동 중단’ 부른 김재원의 ‘입’
- 대출 이자 4조 원 더 받은 은행…“금감원은 알고도 부실점검”
- 경부고속도로 화물차에서 ‘철제 코일’ 떨어져…3명 중·경상
- [크랩] 고3에 이미 삼성전자 ‘취업’…대학이 벤치마킹하는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