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기능경기대회’ 오는 7일까지 열려 외
박미영 2023. 4. 4. 20:05
[KBS 청주]충북기능경기대회가 오는 7일까지 청주공고 등 8곳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교, 기업 소속 선수 200여 명이 참가해 웹 디자인과 개발, IT 네트워크 시스템 등 35가지 직종에서 기량을 겨룹니다.
대회 입상자는 오는 10월 전국 대회에 충북 대표로 참가하게 됩니다.
청주 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에 손미나씨 위촉
청주 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가 올해의 초대 국가인 스페인을 대표할 홍보대사로 아나운서이자 여행 작가인 손미나 씨를 위촉했습니다.
손 씨는 앞으로 초대 국가인 스페인에 비엔날레를 알리고, 행사 기간 특별 강연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청주 공예비엔날레는 오는 9월부터 45일 동안 문화제조창 일대에서 열립니다.
‘못난이 김치’·‘괴산 고추’ 등 국가브랜드 대상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어쩌다 못난이 김치'가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또, 괴산군은 고추 브랜드와 친환경 유기농업도시 부문에서 단양군은 마늘, 진천군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청남대-문의면 주민, 상생 발전 협약
청남대 관리사업소와 청주시 문의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와 연합번영회가 오늘 청남대에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문의면 주민은 무료로, 상가 방문객은 할인을 받아 청남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지역 주민들은 청남대 관광 활성화 정책에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박미영 기자 (my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현장영상] “돌덩이 치웠다” 발언 논란…“의도 곡해” vs “오만한 변명”
- 제주공항 ‘정체불명 드론’ 띄운 사람 찾았다…“금지구역인줄 몰라서”
- “현직 대통령과 법무부의 소송”…尹 징계취소 항소심 시작
- 대정부질문도 양곡법 충돌 “쌀값 정상화 포기” vs “과잉생산 고착”
- ‘가짜 경력’으로 20년 소방 근무…“임용 취소 검토”
- ‘밤안개’ 가수 현미 별세…향년 85세
- “추모에도 격이 있다?”…‘공개활동 중단’ 부른 김재원의 ‘입’
- 대출 이자 4조 원 더 받은 은행…“금감원은 알고도 부실점검”
- 경부고속도로 화물차에서 ‘철제 코일’ 떨어져…3명 중·경상
- [크랩] 고3에 이미 삼성전자 ‘취업’…대학이 벤치마킹하는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