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건설시스템공학과, 토목공학 UCC경진대회’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건설시스템공학과 재학생 팀이 '토목공학 UCC경진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안동대 건설시스템공학과(구 토목공학과)는 지난해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주최 UCC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건설시스템공학과 재학생 팀이 ‘토목공학 UCC경진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했다.
토목의 날(3.30.)을 맞아 대한토목학회가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 또는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중요한 이론, 여러 과목에서 공통으로 필요로 하는 개념, 혼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원리 등을 재미있고 쉽게 설명하는 UCC를 제작하고자 마련됐다.
수상팀은 ‘토목의 아치 구조’라는 주제로 교량이나 터널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치 구조물의 구조적인 성능을 쉽게 설명했다.
또한 다양한 토목학 지식을 적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높은 완성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본 대회가 2009년 시행된 이래 안동대가 첫 출전해 대상의 결실을 보게됐다.
김병일 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는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 내용에 학생들의 재치와 정성을 담아낸 결과가 해당 분야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말했다.
한편 안동대 건설시스템공학과(구 토목공학과)는 지난해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주최 UCC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 생활하는 유명 배우…"사업 연이어 실패"
- “담배 피운 적도 없는데, 폐암 4기 시한부”…50대女, 왜 그런가 봤더니
- “비트코인 최신 동향입니다”…알고보니 북한 해커 피싱 이메일
- 지드래곤도 탄 '사이버트럭'…전복사고에도 탑승자 전원 살았다
- 아들 학교 바자회에 나타난 이영애...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