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입구 낮아져 넣고 꺼내기 편하네"… 비스포크 세탁·건조기 라인업 확대

장민권 2023. 4. 4. 1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그랑데 인공지능(AI) 원바디 톱 핏(Top-Fit)'과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 모델을 출시하며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 핏은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이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세탁기 13㎏, 건조기 10㎏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직렬·병렬·단독 설치가 가능해 1인 가구나 신혼가구에 적합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4일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그랑데 인공지능(AI) 원바디 톱 핏(Top-Fit)'과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 모델을 출시하며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 핏은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이다. 기존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설치했을 때 보다 제품 전체 높이가 낮다.

건조기 투입구의 높이가 낮아 편하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으며, 제품 중간에 위치한 조작부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조작할 수 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세탁기 13㎏, 건조기 10㎏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직렬·병렬·단독 설치가 가능해 1인 가구나 신혼가구에 적합하다. 병렬 설치 시 세탁기 25㎏·건조기 20㎏ 용량보다도 가로 길이가 약 17㎝ 줄었다.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환경 친화적 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로 에너지 규격 최상위 등급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효율이 30% 더 높다.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 사용 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0%까지 줄여준다. 또 '쾌속세탁·쾌속건조' 기능은 정밀센서가 주기적으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찾아 시간과 에너지의 낭비를 막는다. 셔츠 3장 등 소량의 세탁물은 1시간 안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모두 마친다.

2023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는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탑재했다. 'AI 세제자동투입' 등 한층 강화된 AI 기능도 적용했다.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는 '에코버블' 기술을 활용해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60% 줄여준다. AI 세제자동투입은 세탁물 무게·최근 세탁물의 오염도까지 학습해 알맞은 세제량을 넣어준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 핏은 새틴 세이지 그린, 새틴 블랙 등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