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문화재단, 전라권 청년예술가 공개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문화재단은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전라권' 청년예술가 45팀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청춘마이크>
'청춘마이크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주간에 전라권역 내 일상적 장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문화재단은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전라권’ 청년예술가 45팀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청춘마이크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주간에 전라권역 내 일상적 장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청년 예술가들의 거리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개모집에는 경력과 관계없이 열정과 재능이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예술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거리공연이 가능한 ▲ 양악 ▲ 국악 ▲ 대중음악 ▲ 댄스와 마술 등 복합장르이다.
청춘 마이크 사업 기간 팀당 연간 평균 6회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정규 공연비와 교류·협력 등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45개 팀은 다음 달 청년예술가 발대식·워크숍을 시작으로, ‘여행이 공연이 되고, 공연이 여행이 되는 <청춘마이크 체크인>’을 주제로 다양한 거리공연을 11월까지 펼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예술가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춘마이크로 함께 떠나는 여행에 함께할 재능과 열정을 갖춘 청년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