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50주년 기념 타임캡슐 개봉식…10~14일 주간 페스티벌
아주대학교(총장 최기주)가 개교 5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주대는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아주비전 2023 타임캡슐 개봉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타임캡슐에는 지난 2008년 재학생들이 대학 발전계획 ‘아주비전 2023’을 선포하며 적은 편지 등이 담겼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교수, 직원 등 대학 구성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타임캡슐 개봉, 내용물 소개, 총장 기념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현 재학생들이 타임캡슐에 담긴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타임캡슐에는 ‘융합학문을 선도하는 세계 수준의 대학’이 되겠다는 ‘아주비전 2023’의 목표와 지향을 반영한 20종의 내용물이 담겼다. ‘아주비전 2023’과 관련한 책자와 선언문, 대학 마스터플랜, 당시 대학 현황 자료 및 이미지 등이다.
한편 아주대는 오는 12일 개교 50주년을 맞이한다. 이에 따라 ‘세상의 A+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선보이고,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해 왔다.
개교 기념 주간에는 ‘아주대 개교 50주년 기념 주간 – ai(Ajou Innovation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수원시 아주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개교 50주년 기념 전야제 ▲아주대학교 50년사 출판 기념보고회 ▲인공지능 및 AI-6G 융합 콜로키움 시리즈 ▲개교 50주년 기념식 ▲아주 개교 5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 ▲에너지 소재 심포지엄 ▲AI 반도체 컨퍼런스 ▲모빌리티 컨퍼런스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휘모 기자 return77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빅 리더 3명…“본인과 가족 관련 각종 의혹에 휘청”
- '김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 명태균, "거짓의 산, 하나씩 무너질 것"
- 뉴스위크 표지 장식한 윤 대통령..."北, 핵 공격하면 즉각 핵 타격"
- ‘다연발포’ 수원 현대건설, 파죽의 5연승 질주
- 경기일보 ‘발암물질 위의 아이들’ 연속 보도, 지역신문 컨퍼런스 ‘금상’ 영예
- 남양주시 사우디 타이프시 첫 방문 교류…보건·경제·농업 MOU 체결
- 검찰,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극형 불가피"
- '김건희 특검법', 야당 주도로 법사위 통과
- “평택시가 신여객터미널 입주방해’…평택항 소무역상 시장실 항의방문
- 한동훈 “이재명 대표 본인 범죄 혐의에 총 동원령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