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유역환경청, 봄철 맞이 ‘캠핑장’ 특별점검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이 봄철을 맞아 이용객 급증이 예상되는 캠핑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추진한다.
4일 영산강청에 따르면 이는 최근 캠핑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캠핑장 내 개인하수처리시설부실 운영, 각종 폐기물 불법 방치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정선화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캠핑장 관리 부실로 야기되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고 가뭄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들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검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며 계절별 캠핑 성수기를 고려해 봄(4~5월), 여름(6~8월), 가을(9~11월) 3차에 걸쳐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영산강과 그 지류하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캠핑장을 우선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기준 준수 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여부, 기술관리인 준수사항 이행 여부, 폐기물 불법 보관 여부 등이다.
정선화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캠핑장 관리 부실로 야기되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고 가뭄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들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광주)|김민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영, 지아 ‘술 한잔 해요’ 리메이크
- 함소원, 진화와 이혼 이슈 터지자 라방…제품 홍보+남편 자랑 [전문]
- “예쁘다” 김종국-김승혜 핑크빛…엄마도 대찬성 (미우새)
- [단독] 이미숙 ‘눈물의 여왕’ 합류…김수현·김지원과 호흡
- 새신랑 이승기 “안정적 삶, 내 식구 책임지는데 걱정 없어”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