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웹3 아바타 메타버스 '알파크루즈' 베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 넥스트(대표 고영수)는 웹3 기반 3D 아바타 맞춤 제작 앱 '알파크루즈' 베타 버전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알파크루즈에서 3D 아바타를 설계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패션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 알파크루즈를 대체불가토큰(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과 연동한 사용자에게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라인 넥스트(대표 고영수)는 웹3 기반 3D 아바타 맞춤 제작 앱 ‘알파크루즈’ 베타 버전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알파크루즈에서 3D 아바타를 설계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패션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앱 내의 3D 스튜디오에서 생성한 아바타를 활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생성한 아바타의 이미지와 영상을 '라인 메신저'의 프로필과 배경으로 설정해 라인 친구들과 한층 더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도 있다.
알파크루즈는 다양한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들이 직접 아이템을 제작하고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패션 마켓플레이스와 스토어를 구축하며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모션 인식 기능과 소셜 미디어와의 연동 등을 통해 아바타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한정 기간 동안 알파크루즈를 대체불가토큰(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과 연동한 사용자에게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제공한다. 자신의 아바타 이미지나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한 사용자 중 12명을 추첨해 프리미엄 멤버십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인, '웹3' 아바타·게임·팬덤 서비스 선보인다
- 라인 넥스트, 디지털자산 지갑 '도시 월렛' 일본에도 서비스
-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결제수단으로 링크 제공
- 라인, 속도·비용 장점 갖춘 메인넷 '핀시아' 공개
- "더 비싸졌다" vs "부담 줄었다"…배달앱 상생안 놓고 충돌
- 엔비디아 '블랙웰'에 또 문제?…빅테크, AI 기술 고도화 '타격'
- 전세계 자국 중심 반도체 키우는데...韓 소부장, 정부 협상력 절실
- 지스타2024 끝, 출시 앞둔 신작 게임은
- CJ그룹 정기 임원인사...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에 허민회
- 韓, 반도체 자율공장 표준 리더십 활동..."美·日 대비 부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