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 지슨과 불법촬영 탐지 솔루션 판매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이 지슨과 불법촬영, 무선해킹, 무선도청 탐지 솔루션을 판매, 마케팅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슨은 무선해킹탐지 시스템 알파-H(Alpah-H), 무선도청탐지 시스템 알파-C(Alpha-C)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아이티센그룹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아이티센이 지슨과 불법촬영, 무선해킹, 무선도청 탐지 솔루션을 판매, 마케팅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초소형카메라를 활용한 불법촬영 범죄는 2020년 5천32건에서 2021년 6천212건으로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슨은 2000년에 창립한 보안 기술 기업이다. 도청, 도촬 등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생활보안 솔루션을 자체 연구개발 생산하고, 이를 200여개 주요 국가기관 및 기업체에 공급해왔다. 최근에는 사이버 전쟁의 핵심인 스파이칩으로부터 국가와 기업을 보호하는 무선해킹 탐지시스템을 연구개발해 출시한 바 있다.
지슨에서 개발한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 알파-C(Alpha-C)는 열감지 센서로 특정 공간내 몰래카메라의 존재 여부를 파악한다. 화장실 칸마다 설치된 열감지 센서는 공간내 열 분포 데이터를 탐지하고 이와 연결된 원격 컨트롤러는 정해진 알고리즘에 따라 열 분포 데이터를 분석해 이상 열원 발생이 감지되면 대응 조치를 하도록 통합관제실로 알람을 전송한다.
아이티센그룹의 테크BU을 총괄하고 있는 이태하 부회장은 “아이티센그룹이 영위하고 있는 공공, 금융 등 비지니스에 지슨이 보유한 보안기술을 활용한다면, 대한민국의 안전환경 구축이라는 과제 달성이 한층 더 용이할 것”이라며 “콤텍시스템을 비롯해 쌍용정보통신, 클로잇, 굿센, 시큐센 등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낸다면, 고객의 사회안전망 확대에 획기적인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동진 지슨 대표는 "아이티센그룹과 협력을 안전한 세상 구현에 이바지하는 '선한 기업' 이라는 사명 추구를 위한 성장의 주춧돌로 삼겠다"고 밝혔다.
지슨은 무선해킹탐지 시스템 알파-H(Alpah-H), 무선도청탐지 시스템 알파-C(Alpha-C)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아이티센그룹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센골드, 적립식 금·은 투자 서비스 '차곡차곡' 출시
- 굿센, 연결 내부회계관리솔루션 시장 강세
- 쌍용정보통신, AI 플랫폼 구축사업 확대
- 시큐센, 모바일 원격제어 앱 탐지 솔루션 출시
- "더 비싸졌다" vs "부담 줄었다"…배달앱 상생안 놓고 충돌
- 엔비디아 '블랙웰'에 또 문제?…빅테크, AI 기술 고도화 '타격'
- 전세계 자국 중심 반도체 키우는데...韓 소부장, 정부 협상력 절실
- 지스타2024 끝, 출시 앞둔 신작 게임은
- CJ그룹 정기 임원인사...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에 허민회
- 韓, 반도체 자율공장 표준 리더십 활동..."美·日 대비 부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