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혈우병 치료제 'TU7710' 임상…식약처 승인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움바이오는 혈우병 우회인자 치료제 'TU7710'의 임상 1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1상에서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TU7710의 안전성과 내약성 등을 평가한다.
혈우병은 선천적으로 혈액 내 응고인자가 부족해 발생하는 유전성 희귀질환이다.
시장조사기관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주요 7개국의 우회인자 혈우병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약 2조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움바이오는 혈우병 우회인자 치료제 ‘TU7710’의 임상 1상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1상에서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TU7710의 안전성과 내약성 등을 평가한다. 임상 2상 권장용량도 산출할 예정이며, 최대 40명을 대상으로 이중맹검 방식으로 임상을 수행한다.
혈우병은 선천적으로 혈액 내 응고인자가 부족해 발생하는 유전성 희귀질환이다. 평생 관리가 필요해 효과 지속시간을 늘려 투여 횟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주요 7개국의 우회인자 혈우병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약 2조원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광객 많이 다니는데…"삼성 아작내자" 흉물 현수막에 골병
- 제2의 'SM엔터' 될 기세…'경영권 분쟁'에 주가 급등한 회사
- 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15% 줄어…올해도 실적개선 난항
- [단독] "30만원 쏜다"…'구 신사임당' 주언규 사칭주의보
- "마네킹 같은 게 있다" 신고…현장 가보니 옷 벗은 男 시신
- '106세' 역대 최고령…'보그' 표지 장식한 할머니 정체는?
- [종합] '9억 빚 청산' 백일섭 "73살에 졸혼 선언, 가방 하나만 들고 나와" ('회장님네')
- 초유의 쇼호스트 퇴출…정윤정 출연금지 초강수 둔 이유는
- [종합] 아이유, 콜 포비아 고백 “엄마, 유인나랑 통화하는 거 힘들어”
- 손님 나간 지 5초 만에 '폭발'…빨래방에 무슨 일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