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단기 기준금리 연동 ETF, TSMC 투자하는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중앙은행(Fed) 단기 기준금리인 SOFR지수 수익률을 추종하는 'KODEX 미국달러 SOFR 금리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4일 상장했다.
SOFR지수는 미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 만기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산출되는 금리다.
이 상품은 미 달러에 투자하면서 연 4.55∼4.87% 수준의 SOFR 금리가 매일 누적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중앙은행(Fed) 단기 기준금리인 SOFR지수 수익률을 추종하는 ‘KODEX 미국달러 SOFR 금리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4일 상장했다. SOFR지수는 미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 만기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산출되는 금리다. 이 상품은 미 달러에 투자하면서 연 4.55∼4.87% 수준의 SOFR 금리가 매일 누적되는 구조로 설계됐다.
같은 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세계 1위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인 TSMC를 중심으로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를 상장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날부터 하루 3억원 이상 해당 상품을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광객 많이 다니는데…"삼성 아작내자" 흉물 현수막에 골병
- 제2의 'SM엔터' 될 기세…'경영권 분쟁'에 주가 급등한 회사
- 코스피 상장사 작년 영업익 15% 줄어…올해도 실적개선 난항
- [단독] "30만원 쏜다"…'구 신사임당' 주언규 사칭주의보
- "마네킹 같은 게 있다" 신고…현장 가보니 옷 벗은 男 시신
- '106세' 역대 최고령…'보그' 표지 장식한 할머니 정체는?
- [종합] '9억 빚 청산' 백일섭 "73살에 졸혼 선언, 가방 하나만 들고 나와" ('회장님네')
- 초유의 쇼호스트 퇴출…정윤정 출연금지 초강수 둔 이유는
- [종합] 아이유, 콜 포비아 고백 “엄마, 유인나랑 통화하는 거 힘들어”
- 손님 나간 지 5초 만에 '폭발'…빨래방에 무슨 일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