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소싸움축제 14일부터 3일간 열려…1.3억 놓고 한판 힘겨루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도소싸움축제가 14일부터 3일간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열린다.
'마음껏 펼쳐라. 뜨겁게 환호하라. 승리를 노래하라'를 슬로건으로 내건 축제는 1개막 첫날부터 소태백·태백·소한강·한강·소백두·백두 등 6체급의 힘겨루기가 연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도=뉴스1) 정우용 기자 = 청도소싸움축제가 14일부터 3일간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열린다.
'마음껏 펼쳐라. 뜨겁게 환호하라. 승리를 노래하라'를 슬로건으로 내건 축제는 1개막 첫날부터 소태백·태백·소한강·한강·소백두·백두 등 6체급의 힘겨루기가 연출된다. 1억 3140만원의 총상금을 놓고 4강 토너먼트와 결승전이 열린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개막식이 열리고 김희재, 남승민, 지원이 등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주말인 15∼16일에는 관객이 돈을 걸고 참여해 짜릿함과 긴장감을 더하는 소싸움 갬블경기가 낮 12시20분부터 하루 12경기씩 진행된다.
또 '우랏차차 로데오' · '던져라 카우보이' 등의 게임이 진행되고 싸움소 캐릭터 '바우'와 맨손으로 대결하는 이벤트와 함께 바우가면·바우페이퍼토이 만들기, 소 여물주기 체험, 소모양 떡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지역 예술인들의 소를 주제로 한 미술작품 전시회 등도 열린다.
먹거리 존에서는 청도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청도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되고 버스킹·마술·버블공연 등이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newso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상의 탈의' 나나, 전신 타투 제거 모습 공개…"마취 크림 2시간"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