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저출산 극복 위해 나섰다…다자녀 우대 상생금융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을 추진한다.
먼저 하나은행은 4월 중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는(양육 예정인) 부모를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하고 '다자녀가구 대출금리 감면'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신규 또는 기한연장하는 다자녀가구 손님들을 위한 대출금리 감면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을 추진한다.
먼저 하나은행은 4월 중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는(양육 예정인) 부모를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하고 ‘다자녀가구 대출금리 감면’을 시행할 계획이다.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영업점과 ‘하나원큐 앱’을 통해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이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예금이다. 기본금리 2.0%, 양육수당 수급 등을 통한 우대금리 최대 4.0%p, 만 19세 미만 미성년 2자녀 가구에는 연 1.0%p, 3자녀 이상은 연 2.0%p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고 연 8.0% 금리의 다자녀 부모 우대 금융상품으로 출시된다.
또 하나은행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신규 또는 기한연장하는 다자녀가구 손님들을 위한 대출금리 감면도 추진한다. 협약 대출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주거 관련 대출의 대상 목적물 주택 면적이 85㎡ 이하와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수가 2명인 경우 0.2%p, 미성년자 자녀수 3명 이상(목적물 주택 면적 무관)의 경우 0.4%p의 금리 감면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도 난임·출산 지원을 위한 카드 신상품을 출시한다. 병원, 약국, 드럭스토어, 제휴 여행 서비스, 여가 생활 관련 가맹점 이용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 할인(각 업종별 1~1만5000원 할인, 최대 10만원 할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카드 신상품에 출산 준비와 출산 이후 필요한 가구 및 인테리어 서비스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과 함께 건강관리·검진 관련 서비스 등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손님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증권도 ESG 펀드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 기부금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기금 등에 쓰일 예정이며 기부 대상 ESG 관련 펀드는 총 34개다. 하나증권의 자체 ESG 인증을 받아 펀드명에 ESG가 포함되어 있거나 ESG와 관련분야에 투자되는 펀드로 하나증권 영업점을 통해 손님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shhong082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미 조카 한상진 울먹 “美 촬영 중 비보, 어제까지 정정하셨는데...” (인터뷰)
- 진해군항제에 이효리·보아 떴다! ‘댄스가수유랑단’ 게릴라 콘서트
- 김우리, 손담비♥이규혁 신혼집 공개..복도가 런웨이인 줄
- [단독]‘대인’ 손흥민, 김민재 사죄 입 열었다 “충분히 오해할 상황, 내가 좋아하는 선수…성
- 신다은, 붕어빵 아들 보며 웃음 ‘빵’..♥임성빈을 낳았네
- 이 얼굴이 49세라니. 엄태웅, 아내 딸과 세월 역주행 근황
- 심형탁, 18살 연하 日예비신부 공개 “번역기로 대화”(조선의사랑꾼)
- “사람 죽이는 자리네” 김구라, 1000만 원 기부하고도 찝찝(구라철)
- 유인나 “아이유, 코엑스서 찜닭 먹다가 번호 따여”(아이유의 팔레트)
- 조작퇴출 함소원 ‘이혼 결심’ 어그로… 남편 자랑으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