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지홍, 인사이트 M&C와 전속 계약
4일 인사이트 M&C가 윤지홍과의 전속 계약 소식을알렸다.
인사이트 M&C는 “배우 윤지홍을 한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기쁘다. 윤지홍은 극단을 창설해 지금까지 유지할 만큼 연극 무대와 연기에 대한 열정과애정으로 똘똘 뭉친 배우이다. 앞으로 다양한 매체와 작품에서 재능을 발휘하며 행복한 연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윤지홍은 연극연출가이자 연극 배우로 활동하고있다. 서원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극단 ‘보광극단’을창설해 단장을 맡고 있는 윤지홍은 연극 ‘파우스트’, ‘민들레 홀씨’, ‘별이 보이는 마을’ 등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다수의 작품들을 꾸준히 무대에 올리며 관객들과 호흡해오고 있다.
다양한 독립 영화에도 출연하며 연기력을다져온 윤지홍은 최근에는 MBC ‘검은 태양’, 넷플릭스 ‘종이의집’, ‘연애대전’, ‘살인자 O난감’ 등의 드라마와 영화 ‘육사오’ 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매체에도전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화제를 모았던 영화 ‘육사오’에서 화강암을 깨는 훈련을 지시하는 북한 선임군인으로출연, 리얼한 북한 말투와 탁월한 유머 감각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바있다.
인사이트 M&C는 명품 뮤지컬 ‘그날들’을 성공시키는 등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서 이력을쌓아온 (주)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에서 매니지먼트 업무를 특화하기위해 설립한 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이다. 소속 배우로는 서현철, 한세라, 신창주 등이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