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 77위→8위, 드라마틱한 OTT 역주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김동전'이 드라마틱한 역주행을 보여주고 있다.
KBS2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로 매회 핫한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홍김동전'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 다섯 멤버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과 끊임없이 웃음을 터지게 하는 특급 케미가 최고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2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로 매회 핫한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수지가 경찰서에 붙잡혀 벌어지는 ‘린쟈오밍 영상’은 유튜브, 쇼츠를 포함해 10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최근 방송된 ‘건강 검진 수면 내시경’ 장면 역시 유튜브 기준 180만 회를 넘어섰다.
OTT 순위도 역주행 중이다. ‘홍김동전’은 웨이브 전체 프로그램 순위에서 지난 2022년 8월 1일주 기준 77위를 기록한 이후 2023년 1월 9일주 기준 55위, 2월 27일주 기준 42위, 3월 13일주 기준 33위, 3월 31일 기준 12위를 이어 마침내 4월 1일 기준 ‘오늘의 TOP 2O’ 중 8위에 올랐다.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콘텐츠 예능 부문 4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는가 하면, 최근에는 OTT ’왓챠’ 서비스에서도 시청 가능해 확장된 IP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홍김동전’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 다섯 멤버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과 끊임없이 웃음을 터지게 하는 특급 케미가 최고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흙수저 시대를 빗댄 ‘수저 게임’, 스스로 낮은 시청률을 비튼 ‘시청률 모의 전투’ 등 사회의식을 기반한 신선한 소재로 2049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주 방탄소년단 지민과 함께한 ‘위험한 초대’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까지 ‘홍김동전’의 화제성을 끌어올리며 위트가 돋보이는 영문 제목 ‘Beat Coin(동전을 이겨라)’까지 이슈가 이어지고 있다.
‘홍김동전’ 제작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고비 때마다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다섯 멤버와 스태프의 마음이 닿은 거 같다.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시청자의 웃음을 위해 우리의 몸을 불살라 보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홍김동전’은 웨이브에서 본편을 퀵 VOD 서비스로 본 방송 직후 시청 가능하다. 왓챠에서는 6주간의 홀드백 기간 이후 매주 금요일에 시청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