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나누리병원, ‘모든 병동’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나누리병원이 모든 병동을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입원환자를 돌보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운영한다.
인천나누리병원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운영을 위해 5병동에 간호 인력을 확충하고 서브 스테이션도 1개를 추가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인천나누리병원이 모든 병동을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입원환자를 돌보는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운영한다. 지역 전문병원 중 최초다.
인천나누리병원은 지난 3일 5층 병동에서 김진욱 의료원장과 척추센터 이준호 원장, 관절센터 김태호 원장, 허금숙 행정총괄, 최혜미 간호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병동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오픈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보호자와 간병인을 대신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입원환자를 돌보는 서비스다. 인천나누리병원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운영을 위해 5병동에 간호 인력을 확충하고 서브 스테이션도 1개를 추가 설치했다. 또한 안전하고 쾌적한 병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별도의 병문안 기준도 마련했다.
인천나누리병원 김진욱 의료원장은 “5병동까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시행하게 되면서 모든 병동 환자들의 간병비 걱정 없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이 허리, 무릎 건강을 되찾도록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미 조카 한상진 울먹 “美 촬영 중 비보, 어제까지 정정하셨는데...”
- 진해군항제에 이효리·보아 떴다! ‘댄스가수유랑단’ 게릴라 콘서트
- 김우리, 손담비♥이규혁 신혼집 공개..복도가 런웨이인 줄
- [단독]‘대인’ 손흥민, 김민재 사죄 입 열었다 “충분히 오해할 상황, 내가 좋아하는 선수…성
- 신다은, 붕어빵 아들 보며 웃음 ‘빵’..♥임성빈을 낳았네
- 이 얼굴이 49세라니. 엄태웅, 아내 딸과 세월 역주행 근황
- 심형탁, 18살 연하 日예비신부 공개 “번역기로 대화”(조선의사랑꾼)
- “사람 죽이는 자리네” 김구라, 1000만 원 기부하고도 찝찝(구라철)
- 유인나 “아이유, 코엑스서 찜닭 먹다가 번호 따여”(아이유의 팔레트)
- 조작퇴출 함소원 ‘이혼 결심’ 어그로… 남편 자랑으로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