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공공택지 '벌떼 입찰' 건설사 6곳 적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가짜 건설사를 설립하는 등 다수의 계열사를 동원해 공공택지를 분양받는 이른바 '벌떼 입찰'을 한 건설업체 6곳이 경기도와 국토교통부 합동 단속에 적발됐습니다.
경기도는 벌떼 입찰을 한 시공 능력 순위 30위 이내 중견 건설업체 2곳을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5개월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했습니다.
또 시공 능력 순위 100위 이내 2곳, 순위 밖 건설업체 2곳 등 4곳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공공택지 '벌떼 입찰' 건설사 6곳 적발
경기도는 벌떼 입찰을 한 시공 능력 순위 30위 이내 중견 건설업체 2곳을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5개월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했습니다.
또 시공 능력 순위 100위 이내 2곳, 순위 밖 건설업체 2곳 등 4곳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북부 공공캠핑장 27곳 무료 수질검사
지하수를 먹는 물로 사용하는 야영장은 연 1회 의무적으로 수질검사를 해야 하며, 수돗물을 이용하는 야영장은 정기 검사가 면제됩니다.
하지만 최근 야영장 이용객이 급증하며 먹는 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수돗물 이용시설까지 포함해 모든 공공야영장을 대상으로 조사하게 됐습니다.
경기도, 장애인누림통장 19세→19~21세 확대
장애인 누림통장은 중증 장애인이 24개월간 월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하면 해당 액수만큼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10만원씩 저축하면 경기도 지원액을 합해 2년 만기 때 원금과 이자를 합쳐 약 500만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올해 지방도 확·포장 사업 4곳 개통
4곳은 지방도 평택 진위역~오산 시계, 국지도 남양주 오남~수동, 지방도 파주 적성~두일, 지방도 파주 문산~내포1 등입니다.
경기도가 확·포장 사업을 진행 중인 52곳 중 19곳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고 보상 또는 설계 23곳, 설계 개시 4곳, 투자심사 완료 3곳, 투자심사 의뢰 3곳 등입니다.
택배차 고장 시 차량 대여 서비스, 규제 문턱 넘어
경기도가 규제샌드박스 과제로 컨설팅한 '택배차 사고·고장 시 차량 대여 서비스'로 지난달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기술·서비스 규제특례심의위원회에서 실증 특례를 승인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택배 차량이 배송 중 운행할 수 없는 경우 동급 택배용 화물차량을 현장으로 탁송과 대여하는 것입니다.
- 이메일 :cbskkic@gmail.com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컵라면 먹던 초등생, 목에 흉기 피습…잡고보니 고등학생이었다
- 마약류 식욕억제제 환각 상태서 난폭운전 20대[영상]
- 이별 통보한 여자친구 감금·폭행…20대 축구코치 '구속기소'
- 일본인 52%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해 못해"
- "행복하고 기분 좋다" 김하성, 짜릿한 끝내기 홈런 폭발
- 한화 '대우조선 인수'…'공정위가 발목 잡나'
- 여야 원내대표 회동…4월 민생·개혁 법안 우선 처리 합의
- 尹 취임 1주년 맞아 내달 초 '용산공원' 일부 개방…스포츠 대회 구상도
- 정황근 "양곡관리법 거부권 불가피…혈세 1.4조 낭비"
- 모빌리티쇼 찾은 정의선 회장 "모든 게 인상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