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 전시·행사 풍성···특별기획전, 과학실험공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전시와 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1일 상설전시관 무료 및 야간 개관한다.
과학의 날인 21일에는 상설전시관 및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은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천체관측소는 일몰 시간에 맞춰 오후 7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별도 티켓 발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전시와 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1일 상설전시관 무료 및 야간 개관한다.
과학의 날인 21일에는 상설전시관 및 주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은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천체관측소는 일몰 시간에 맞춰 오후 7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별도 티켓 발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설전시관 탑승 전시물 일부도 회차 구분 없이 종일 이용할 수 있다.
관람객과 로봇이 짝을 이뤄 참여하는 체험형 전시 ‘로봇별 에디 : 모험의 시작’은 오픈 첫 주말 동안 전 회차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인공지능 로봇 기술과 인터랙티브 디지털 아트가 융합된 전시로 작고 귀여운 로봇 ‘에디’가 전시관람 내내 관람객과 함께해 즐거움을 더한다. 전시는 7월 2일까지 1층 김진재홀에서 진행된다.
9일과 16일에는 종이 기둥 위에 서기, 젓가락으로 쌀통 들어올리기 등의 엉뚱한 과학공연 ‘얼렁뚱땅 과학실험실’이 무료로 운영된다. 23일에는 과학의 날 특별공연으로 일상 속 뻔하지만 재미있는 과학요소들을 마술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뻔 앤 펀 사이언스 매직쇼’를 즐길 수 있다. 공연은 1층 대회의실에서 일 3회 운영된다.
1층 꿈나래동산에서는 주말 가족체험프로그램 ‘과학관 주말엔! 보드랑’이 팬데믹 이후 재개된다. 추리 및 균형 보드게임을 자율 체험 방식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매주 토, 일요일에 무료로 제공된다.
지난해 시작한 월간 만들상회도 23일부터 중회의실 및 야외광장에서 재개된다. 월간 만들상회는 매월 선정된 부·울·경 메이커 스페이스의 작품 및 체험프로그램을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즐길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메타버스 역시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메타버스에서는 전시관 관람, 과학관 티켓 발권, 미로찾기, 인형뽑기 등의 미니게임 등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상설전시관의 주요 전시물을 게임 등의 재미있는 방식으로 메타버스 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과학관 메타버스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아 대화하고 퀴즈를 풀어 3개 이상의 배지를 모으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00원~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올해 22회를 맞은 부산과학축전은 ‘World EXPO, 과학으로 빛나다’를 주제로 22일과 23일 양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국립부산과학관 부스에서는 세계박람회의 유래와 인류 문명 발전을 일으킨 발명품, 세계박람회 유물등을 볼 수 있다. 미니블록을 이용해 세계박람회의 주요 성과품인 에펠탑, 축음기, 증기기관차 등을 만들어보고 내가 상상하는 파빌리온을 직접 그려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장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마련했다”며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어린이와 청소년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과학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터칼로 초등생 목 그은 고등학생 긴급체포
- 지수 앞세워 가격 두번 올린 디올…한국서 '역대급' 매출 1조
- 프랑스 女장관 연금 시위 중 성인잡지 모델 등장한 속내
- '욕설 방송' 정윤정, 현대홈쇼핑서 영구 퇴출되지만…
- 아기 술 먹이려는 시댁 어른 제지…내가 나빴나요?
- '목숨 내놓고 달려'…김선신 아나 '불법운전 셀프 인증' 그 후
- 코로나 긴급대출 받은 소상공인, 年 이자만 908만원 더 내
- “日이 배신했다”…기시다에 뒤통수 맞은 바이든, 무슨 일?
- '10초 준다, 뛰어'…훈련병 수백명 계단서 뒤엉켜 사고
- '우리 집 가자' 신참 강제 추행한 여자 선배…검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