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폐교 리모델링 ‘매화도 센터’ 3일 개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신안군이 지난 3일 폐교인 압해초 매화분교를 리모델링해 작은섬 1004섬 매화도 주민을 위한 다목적 용도로 조성한 매화도 센터 개청식을 가졌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새롭게 리싸이클링한 매화도 센터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와 보건의료 및 문화시설 그리고 복합 커뮤니티 개념의 열린 행정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복지·보건의료·문화시설 조성
압해초 매화분교(폐교)는 장군봉 줄기에 1953년 5월 1일 개교해 2010년 10월 5일 폐교하기까지 57년간 매화도의 영혼과 정신을 담아 1354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뜻깊은 공간이기도 하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개청을 축하했다.
매화도 센터는 다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사업비 4억9500만원을 투입해 연면적 162.57㎡, 지상1층 규모로 리모델링 했으며 지난해 10월에 착공해 12월에 완공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새롭게 리싸이클링한 매화도 센터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와 보건의료 및 문화시설 그리고 복합 커뮤니티 개념의 열린 행정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신안)|김민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영, 지아 ‘술 한잔 해요’ 리메이크
- “예쁘다” 김종국-김승혜 핑크빛…엄마도 대찬성 (미우새)
- ‘♥유은성’ 김정화 오열 “지옥 같았다” (동상이몽2)
- ‘굿, 면제’요? ‘사랑해♥’ 눈물쇼 라비, 소름! (종합)[DA:스퀘어]
- 축협 이영표·이동국 부회장 사퇴 …“사면 못 막은 책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