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성시는 2023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고물가, 고금리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시 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오는 10일부터 오는 5월10일까지 접수
시, 한국장학재단 대출 학자금 하반기이자 지급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2023년도 상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3년 4월3일)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 중인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 내역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성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고물가, 고금리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시 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