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지연구소, 청소년 북극체험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지연구소가 북극다산과학기지에서 극지 연구를 직접 체험할 전국 고등학생 대상 '북극연구체험단(21C 다산주니어)'을 모집한다.
4일 극지연구소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총 3명이며 모집 기간은 4월 3일부터 27일까지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올해 7월 말에서 8월 초께 3박 4일간 북극다산과학기지(북위 79도, 노르웨이 스발바르)에 머물며 육상과 해상에서 빙하가 녹아내리는 현장을 관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지연구소가 북극다산과학기지에서 극지 연구를 직접 체험할 전국 고등학생 대상 ‘북극연구체험단(21C 다산주니어)’을 모집한다.
4일 극지연구소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총 3명이며 모집 기간은 4월 3일부터 27일까지다. 현재 고등학생이거나 이에 상응하는 연령의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극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연구소는 지원서 심사, 극지과학퀴즈, 심층 면접까지 3단계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올해 7월 말에서 8월 초께 3박 4일간 북극다산과학기지(북위 79도, 노르웨이 스발바르)에 머물며 육상과 해상에서 빙하가 녹아내리는 현장을 관찰한다.
북극 식물 채집 및 북극 동물 생태조사 등의 연구 활동도 체험한다. 북극다산과학기지 인근의 외국 기지를 방문해 해외 과학자들과 교류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원로 가수 현미 별세…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
- '비행'에 꽂혔다…'억대 연봉' 은행원의 반전 근황
- "주가 더 오른다"…외국인이 '콕' 찍은 이 종목
- '초유의 상황'…정윤정 출연금지 초강수 둔 이유
- 백종원 "마음 다쳤다"…예산 국밥거리 어땠길래
- 106세 필리핀 타투이스트, '보그' 표지 장식…"역대 최고령"
- [종합] '9억 빚 청산' 백일섭 "73살에 졸혼 선언, 가방 하나만 들고 나와" ('회장님네')
- 유착·임신 공포에도 "피임 NO" 남편 '충격'
- 아이유 "엄마·유인나랑 통화하는 거 힘들어"
- "유명인이 직접 화보 찍는 건 올해가 마지막일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