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꽃’ 뮤비…아무나 못 하는 ‘미장센’

이유민 기자 2023. 4. 4. 13: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타이틀곡 ‘꽃(FLOWER)’이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YG엔터는 4일 지수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꽃(FLOWER)’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독보적 비주얼은 물론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펼쳐낸 이국적인 풍경, 팬들에게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선물하기 위해 노력했던 지수의 열정과 친근한 매력 모두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영상이다.

지수는 차분한 분위기로 방에서 사색하는 장면부터 공허함에 눈물짓는 모습, 텅 빈 거리에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등 매 장면 순식간에 감정에 몰입해 모든 콘셉트를 자신만의 색으로 완성해 보는 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팬들 사이 호평을 모은 화려한 미장센의 대규모 세트장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수는 광활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촬영에 “다른 세상에 온 느낌이라 너무 신기하다. 아무도 없는 이 거리에서 혼자 찍고 있는데, 새롭고 재미있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해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실제 지수의 타이틀곡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미 속 각 챕터마다 지수의 다른 자아, 이에 따라 변하는 그의 변화무쌍한 매력으로 음악팬들과 유력 외신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에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로 직행하더니 단숨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정상을 꿰찼다. 가파른 상승 추이로 현재는 조회 수 7570만 뷰를 넘어섰다.

음원 역시 강세다. 타이틀곡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월드와이트 차트 정상 고지를 밟았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했고 국내 주요 음원 차트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는 발매 당일에만 87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현재 99만 장을 돌파했다. 일찌감치 선주문량 131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 ‘밀리언셀러’ 달성 청신호를 밝혔던 터라 지수가 써 내려갈 새로운 역사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