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꽃’ 뮤비…아무나 못 하는 ‘미장센’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타이틀곡 ‘꽃(FLOWER)’이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YG엔터는 4일 지수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꽃(FLOWER)’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독보적 비주얼은 물론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펼쳐낸 이국적인 풍경, 팬들에게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선물하기 위해 노력했던 지수의 열정과 친근한 매력 모두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영상이다.
지수는 차분한 분위기로 방에서 사색하는 장면부터 공허함에 눈물짓는 모습, 텅 빈 거리에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등 매 장면 순식간에 감정에 몰입해 모든 콘셉트를 자신만의 색으로 완성해 보는 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팬들 사이 호평을 모은 화려한 미장센의 대규모 세트장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수는 광활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촬영에 “다른 세상에 온 느낌이라 너무 신기하다. 아무도 없는 이 거리에서 혼자 찍고 있는데, 새롭고 재미있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해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실제 지수의 타이틀곡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미 속 각 챕터마다 지수의 다른 자아, 이에 따라 변하는 그의 변화무쌍한 매력으로 음악팬들과 유력 외신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이에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로 직행하더니 단숨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정상을 꿰찼다. 가파른 상승 추이로 현재는 조회 수 7570만 뷰를 넘어섰다.
음원 역시 강세다. 타이틀곡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월드와이트 차트 정상 고지를 밟았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했고 국내 주요 음원 차트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는 발매 당일에만 87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현재 99만 장을 돌파했다. 일찌감치 선주문량 131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 ‘밀리언셀러’ 달성 청신호를 밝혔던 터라 지수가 써 내려갈 새로운 역사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