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팬 다 모였다”.. ‘아워게임’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

김채연 2023. 4. 4. 12: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가 색다른 다큐멘터리로 호평 받으며 티빙 역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1위로 등극했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연출 이현희 / 각본 김정한 / 구성 김귀숙, 유민아 / 프로듀서 윤수현, 권지훈 / 촬영 김병정 / 제공 티빙 / 기획 STUDIO X+U / 제작 STUDIO X+U, 영화사 윤곽) 는 지난 3월 30일, 1화와 2화를 동시 공개하며 구단 팬들부터 야구팬들까지 색다른 스포츠 다큐멘터리가 탄생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채연 기자]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가 색다른 다큐멘터리로 호평 받으며 티빙 역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1위로 등극했다.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연출 이현희 / 각본 김정한 / 구성 김귀숙, 유민아 / 프로듀서 윤수현, 권지훈 / 촬영 김병정 / 제공 티빙 / 기획 STUDIO X+U / 제작 STUDIO X+U, 영화사 윤곽) 는 지난 3월 30일, 1화와 2화를 동시 공개하며 구단 팬들부터 야구팬들까지 색다른 스포츠 다큐멘터리가 탄생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아워게임 : LG트윈스'는 첫 공개 기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중 역대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로 등극했으며, 첫 공개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드라마/예능 포함 티빙 전체 콘텐츠 중 ‘방과 후 전쟁활동’, ‘서진이네’에 이어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3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야구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아워게임 : LG트윈스' 1, 2화는 LG트윈스의 2022년 플레이오프 경기 중 가장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일으킨 2차전과 팬들에게 가장 잊을 수 없는 경기로 꼽히는 플레이오프 3차전의 비하인드를 다뤘다. 중계에서는 알려주지 않고 또 들을 수도 없는 경기장 안팎의 이야기는 야구팬을 넘어 스포츠에 관심있는 이용자들에게도 흥미로운 콘텐츠로 다가갔다. 특히 상대편이 알지 못하게 불펜에 설치된 카메라 밖에서 몸을 푸는 선수들의 모습과 경기장 위 코치들이 전하는 전략, 더그아웃에서 선수들끼리 나누는 대화는 어떠한 야구 콘텐츠에서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사실이어서 다큐멘터리적 요소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아워게임 : LG트윈스'의 스토리텔러 하정우의 매운맛 멘트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중 ‘내가 잠실 근처에도 내가 안 간다 이제’, ‘떨어질 팀은 떨어진다 니네 그럴 줄 알았어’등 시작부터 몰아치는 멘트는 야구팬들 사이에서 해당 장면을 캡처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등 밈(meme)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렇게까지 내 마음을 그대로 입밖으로 내뱉은 멘트는 처음 본다’, ‘이렇게까지 매운 맛이라니 오히려 좋아’ 등 공감하는 반응도 나타났다.

여기에 콘텐츠에 대해서도 ‘이제부터 LG트윈스는 나 자신이다’, ‘눈물없이 볼 수 없으니 아직 안본 사람들을 꼭 휴지들고 보세요’, ‘LG트윈스 선수들 이번 시즌은 건강과 승리를 함께 얻는 한 해가 되길’, ‘무적 LG!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그 자체의 콘텐츠다’ 등 다채로운 반응을 보였다.

'아워게임 : LG트윈스' 제작진은 “단순히 승패로만 기억되는 경기가 아닌 구단이 경험해야 하는 한 시즌의 긴 호흡을 모두가 고스란히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다”라며, “아직 1,2화만 공개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반응으로 우리의 여정에 함께하고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 더 생생하고 드라마틱한 에피소드가 가득 남았으니 끝까지 LG트윈스의 여정을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얼 스포츠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 LG트윈스' 3, 4화는 치열했던 스프링캠프와 LG트윈스에게 특별한 날 중 하나인 어린이날의 잠실더비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오는 6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된다. /cykim@osen.co.kr

[사진] 티빙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