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로 챗GPT 활용한 광고 영상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최초로 ‘챗 GPT’를 이용해 만든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MZ 세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의 유명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를 닮은 복숭아, 요거트 조합의 ‘복숭아로 피치 올려’를 4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했다.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에 ‘이달의 맛’을 주제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하고,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영상은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아이스크림이 없어 기운을 잃어가는 마을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을 다짐하면서 시작된다. 두 캐릭터가 험난한 모험 끝에 배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해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는 데 성공하고, 마을로 돌아와 상큼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으로 사람들의 웃음과 기운을 되찾아주는 장면이 이어지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유행어 “끌어올려”로 인기를 얻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구연동화 형식으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해당 광고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1일에는 챗GPT 동화 내레이션에 참여한 배우 김씨가 직접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출연해 4월 이달의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5월에도 또 다른 산리오 인기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을 개발하고, 관련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트럼프 당선에 “잠재적 핵 능력 강화해야”
- 예산국회 시작… 예결위, 이틀간 대정부 질의
- Editorial: What Trump’s return means for South Korea
- 트럼프 당선에 실리콘밸리도 웃을까...빅테크 총수들, '당선 축하'
- ‘은둔의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와 함께 백악관으로 돌아갈까?
- 조세호가 밝힌 ‘까치발 키스’…“아내 키 180㎝ 아닌 174.5㎝”
- “문 좀 열어주세요” 쾅쾅…역무원 늦잠 때문에 새벽 첫차 놓친 승객들
- [Minute to Read] S. Korean firm wins Bulgarian nuclear project with U.S. partner
- 트럼프 당선 첫 날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
- 해리스 승복연설 “트럼프 승리 축하...선거 결과 받아들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