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TV시리즈로 컴백?···"워너브라더스 계약 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JK 롤링의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가 TV시리즈로 새롭게 제작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워너브라더스는 이번 해리포터 TV 시리즈 제작을 자회사 HBO가 운영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HBO맥스와 관련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고려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JK 롤링의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가 TV시리즈로 새롭게 제작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워너브라더스가 베스트셀러 소설 해리포터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온라인 TV시리즈에 대한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워너브라더스는 이번 해리포터 TV 시리즈 제작을 자회사 HBO가 운영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HBO맥스와 관련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고려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새 TV시리즈의 각 시즌은 총 7권으로 집필된 해리포터 원작에 철저히 기반해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리포터는 이미 2001년부터 10년에 걸쳐 총 8편의 영화로 실사화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해리포터 영화의 총 수입은 8편을 합쳐 총 77억 달러(약 10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비드 자슬라브 워너브라더스 최고경영자(CEO)와 케이시 블로이스 HBO CEO가 롤링과 계약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 체결 시 제작에 롤링 역시 참여하지만 그가 프로젝트 총괄 제작 진행자의 역할을 맡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는 “이 TV시리즈를 통해 500페이지가 넘는 해리포터 원작에 담긴 해리포터 세계관을 훨씬 깊게 파고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터칼로 초등생 목 그은 고등학생 긴급체포
- 지수 앞세워 가격 두번 올린 디올…한국서 '역대급' 매출 1조
- 프랑스 女장관 연금 시위 중 성인잡지 모델 등장한 속내
- '욕설 방송' 정윤정, 현대홈쇼핑서 영구 퇴출되지만…
- 아기 술 먹이려는 시댁 어른 제지…내가 나빴나요?
- '목숨 내놓고 달려'…김선신 아나 '불법운전 셀프 인증' 그 후
- 코로나 긴급대출 받은 소상공인, 年 이자만 908만원 더 내
- “日이 배신했다”…기시다에 뒤통수 맞은 바이든, 무슨 일?
- '10초 준다, 뛰어'…훈련병 수백명 계단서 뒤엉켜 사고
- '우리 집 가자' 신참 강제 추행한 여자 선배…검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