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광고도 챗GPT가 만든다···배스킨라빈스 첫 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올려' 출시를 기념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광고 영상에는 주인공들이 배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해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고, 이를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올려' 출시를 기념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챗GPT에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하고,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이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광고 영상에는 주인공들이 배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해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고, 이를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5월에도 산리오 인기 캐릭터와 신제품을 함께 개발하고,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터칼로 초등생 목 그은 고등학생 긴급체포
- 지수 앞세워 가격 두번 올린 디올…한국서 '역대급' 매출 1조
- 프랑스 女장관 연금 시위 중 성인잡지 모델 등장한 속내
- '욕설 방송' 정윤정, 현대홈쇼핑서 영구 퇴출되지만…
- 아기 술 먹이려는 시댁 어른 제지…내가 나빴나요?
- '목숨 내놓고 달려'…김선신 아나 '불법운전 셀프 인증' 그 후
- 코로나 긴급대출 받은 소상공인, 年 이자만 908만원 더 내
- “日이 배신했다”…기시다에 뒤통수 맞은 바이든, 무슨 일?
- '10초 준다, 뛰어'…훈련병 수백명 계단서 뒤엉켜 사고
- '우리 집 가자' 신참 강제 추행한 여자 선배…검사였다